'왕좌의 게임 시즌8'
'왕좌의 게임 시즌8'
미국 HBO의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 8'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철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암투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 5일 방영된 4화 화면에서 스타벅스 로고가 박힌 컵이 테이블 위에 놓여져 있어 이슈가 됐다.

이 커피 컵이 화면에 나온 것은 단 2초. '왕좌의 게임' 마니아들은 찰나의 순간을 포착했다. 어두운 화면의 밝기를 높이니, 현대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종이컵이 보인 것.

이슈가 되자 SNS상에는 이에 대한 각종 '드립'으로 난무했다.

스타벅스 측은 트위터를 통해 "솔직히 우리는 대너리스가 드래곤 음료를 시키지 않아 놀랐다(TBH, we’re surprised she didn‘t order a Dragon Drink)"며 즐거워 했다.

일명 '용엄마'로 불리는 극중 캐릭터 대너리스 앞에 스타벅스 컵이 등장한 것을 용과(dragon fruit)로 만든 여름 신메뉴 홍보의 기회로 활용한 것이다.

제작사 HBO는 실수를 시인했다.

HBO의 버니 컬필드 PD는 WNYC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믿을 수 없다. 미안하다"고 팬들에게 사과하며 "웨스테로스가 사실 스타벅스 1호 매장이 있던 곳"이라고 농담을 덧붙였다.

HBO도 "이번 회에 등장한 라테는 실수였다"며 "대너리스는 허브 티를 주문했다"고 농담을 섞어 반응했다.

'왕좌의 게임 시즌 8' 4화에서는 아리아가 나이트킹을 무찌른 뒤 철왕좌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킹스랜딩으로 진격하는 대너리스 일행의 이야기가 담겼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