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관광청이 기차 여행 가이드북 ‘랑데부 프랑스(Rendez-vous en France) 2019’ 개정판을 출간했다.

프랑스 기차 여행 가이드북은 프랑스 36개 여행지의 기본 여행 정보, 필수 액티비티, 레스토랑, 숙소 정보 등을 담고 있다. 올해 개정판에는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가 새롭게 추가됐다. 대표적으로 아름다운 고성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리보 성과 프랑스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스키장인 레 두 알프스 등이 포함됐다.

취향별 여행 콘텐츠도 개정판에 수록됐다. 와이너리, 최고급 호텔, 성지순례, 아름다운 마을 등 여행 계획 단계에 참고하기에 유용한 정보들이 담겼다. 프랑스 전 지역에서 개최되는 전시·축제 소식도 넣었다.

가이드북에는 프랑스 기차 여행에 관한 상세한 정보도 들어있다. 프랑스 단일 국가 여행 시 추천하는 유레일 프랑스패스 이용 방법, 구간권 이용 방법, 좌석 예약, 탑승법, 열차 종류 등 상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가이드북 후면에는 각종 쿠폰도 포함됐다. 파리에서 즐기는 마카롱 클래스, 프랑스 남부 쇼핑 아울렛 추가 할인권, 리도쇼 업그레이드 쿠폰, 쁘띠 프랑스 할인 입장권, 프랑스어 수강권 등의 혜택을 담았다.

가이드북은 국내 주요 여행사 및 프랑스 관광청 협력사들을 통해 프랑스 여행 상품 예약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프랑스 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PDF 버전을 내려받을 수도 있다.

한편 2017년 기준 프랑스를 찾은 한국인 방문객 수는 58만5000명 이상이다. 기차, 버스 등을 통해 국경을 넘어 프랑스로 유입되는 관광객들을 고려하면 훨씬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김명상 기자 ter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