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TV 쇼호스트 및 인플루언서 열광케 한 한국 뷰티 브랜드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기업 ㈜엠피알브레인(대표 안예리)이 베트남에서의 성공적인 성과들을 토대로, 베트남의 신개념 쇼핑 채널 ‘더케이쇼핑TV’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엠피알브레인은 해외 바이어들의 DB시스템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브랜드 '에르마(YERMA)'를 런칭한 후 2017년과 2018년에 연이어 백만불 이상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베트남 시장이 경제소득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소비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더케이쇼핑TV는 대부분의 온라인 구매가 페이스북에서 일어나는 베트남 소비시장의 신개념 맞춤형 플랫폼이다. 온라인 홈쇼핑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가 생성됨과 동시에 실시간 판매가 함께 이뤄져 국내기업들의 홍보 및 유통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베트남인들의 생활이 된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더 쉽고 빠르게 전달하여 소비자와 유통업자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다. 제품 맞춤형 베트남 인플루언서의 홈쇼핑 출연으로 ‘더케이쇼핑TV’ 보유 팔로워와 인플루언서의 팔로워에 동시 노출되며 제품에 대한 현지 호감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국내 기업 제품들이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기 전 페이스북 홈쇼핑, 인플루언서 등 온라인을 통해 현지반응 확인이 실시간으로 가능해 테스트 마켓으로서 최적의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엠피알브레인 안예리 대표이사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과정에서 한국기업들이 리스크없이 현지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며, 더케이쇼핑TV와 업무 협약을 맺게 되었다”라며, “더케이쇼핑TV를 통해 기업들의 비용을 절감하고 컨텐츠 재생산을 통한 홍보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기업들의 베트남 진출을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 밝혔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