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코인, ‘도깨비’ OST 작곡가 이승주와 특별한 음악데이트...‘기대UP’

[연예팀] 이승주 작가와의 특별한 이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4월25일 세계최초 저작권료 공유플랫폼 뮤지코인이 당사 복합문화공간(Salon de Musicoin)에서 이승주 작곡가와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특별한 만남의 자리를 마련한 것.

이승주 작곡가는 공유, 이동욱 주연의 드라마 ‘도깨비’의 대표 OST ‘뷰티풀(Beautiful)’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를 작곡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음색요정 펀치 첫 번째 미니앨범 ‘Dream of You’ 작업에 참여 했으며 ‘이 밤의 끝’, ‘헤어지는 중’, 이하이 ‘내사랑(My love)’ 등의 서정적이면서 중독성 강한 멜로디의 곡들을 만든 작곡가로도 유명하다.

특히 ‘이 밤의 끝’은 연인을 떠나보내는 마음을 노래한 곡으로, 세련된 피아노 연주와 차가운 느낌의 비트가 더해져 꾸준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주 작곡가가 들려주는 드라마 ‘도깨비’ 공유 티저 영상보고 대박 예감을 비롯한 인기 곡 탄생 스토리부터 작곡가와 함께 부르는 이 노래 등 음악으로 힐링 하는 시간이 마련 될 예정이다.

뮤지코인 관계자는 “대중이 좋아하는 인기 곡의 탄생에는 작곡가와 작사가의 숨은 노력이 있기 마련이다. 누구나 알고 즐겨 부르는 노래의 주인공 창작 아티스트와의 만남을 통해 팬들이 특별한 경험을 하고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뮤지코인은 음악 저작권료 지분 공유라는 방식을 통해 저작권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고 있는 신개념 문화 공유•투자 플랫폼이다.

한편, 매주 3곡의 저작권료 옥션을 소개하고 있으며 옥션 참여자들은 저작권료 구매 후 아티스트와 함께 음악생태계를 구성하는 공동체 일원으로서 매월 저작권료를 받아볼 수 있다.(사진제공: 뮤지코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