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핀란드 무역대표부가 ‘핀란드데이’를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알림 2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핀란드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다.

행사는 핀란드 여행을 비롯해 디자인, 음식, 교육 등을 주제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핀란드의 꿈을 주제로 삼은 이번 행사에서는 2년째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힌 핀란드가 생각하는 꿈의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핀란드의 친환경적인 디자인,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 놀이를 통해 협력과 창의성을 배우는 교육,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 등을 만날 수 있다.

트래블존에는 핀란드 여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준비돼 있다. 핀란드 관광청, 핀에어, 크루즈 탈린크 실자 라인 부스에서 VR 체험 등을 통해 핀란드 여행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주한 핀란드 무역대표부와 핀란드 고용경제부가 주관하는 탤런트 부스트(Talent Boost) 부스에서는 핀란드 현지 취업 기회와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액티비티존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캔디 및 여러 촉각 물질을 이용해 예술작품을 만드는 성인을 위한 놀이인 디자이너 쿠까-마리아 키우루의 캔디 플레이 워크샵과 핀란드 대사관 에밀 라이탈라 셰프의 푸드 플레이팅 클래스도 열린다. 하루 3회씩 진행되며, 사전 참여 신청은 핀란드데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이 밖에 국제 영유아 교육기관 헤이스쿨스(HEI Schools)의 미니헤이스쿨스 수업도 준비됐다. 세계 최고 수준으로 꼽히는 핀란드 아동 교육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다.

마켓존에는 식품, 디자인, 패션 등 다양한 핀란드 브랜드가 방문객을 맞는다. 디자인 브랜드 이딸라와 요한나 글릭센을 비롯해 건강을 생각하는 제과 브랜드 파제르와 핀크리스프, 친환경 기저귀 브랜드 무민 베이비 등의 제품은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핀란드데이 현장에서는 오픈 토크도 열린다. 각 분야별 전문가가 여행, 디자인, 건축, 교육, 문화, 핀란드 현지 취업 및 창업 기회 등 다양한 주제로 핀란드에 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행사 현장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행사 프로그램 및 정보는 핀란드데이 공식 홈페이지와 주한 핀란드 무역대표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명상 기자 terry@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