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의 ‘건강iN’이 ‘2019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건강iN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전문 사이트다. 다양한 건강정보와 검진기관·병원 찾기 서비스 및 해당 병·의원 위치, 운영시간 등 상세 정보 등을 제공한다.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정보기술(IT)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제공
건강iN의 대표 콘텐츠인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My Health Bank)’은 나의 건강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 10년간의 검진 결과와 1년간의 진료·투약 내역 등 개인 건강기록 조회부터 현재의 건강상태 평가 및 미래의 건강위험 예측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되며,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건강 iN 앱 서비스를 통해 △위치정보를 활용한 내 주변의 검진기관 및 병·의원 찾기 △영유아 문진표 및 발달선별검사지 작성 △매일 측정한 혈압·혈당수치를 자동 전송해 고혈압·당뇨병을 관리하는 만성질환관리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수집한 측정정보(활동량, 혈압·혈당 등) 관리 등이 가능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앞으로도 국민의 평생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사용자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