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유튜브 구독자 1000만 돌파,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버튼

[연예팀] Mnet이 다이아몬드 버튼을 가졌다.

3월5일 Mnet 측은 “Mnet의 유튜브 채널이 방송사 채널 최초로 1000만 구독자를 돌파, 유튜브 본사로부터 다이아몬드 버튼을 받았다”고 전했다.

Mnet이 2006년 3월부터 운영 중인 K-POP 대표 채널 ‘Mnet K-POP’이 유튜브 다이아몬드 버튼의 주인공이다. 유튜브는 구독자 수 10만 명 이상인 크리에이터에게 실버 버튼을, 100만 명 이상이면 골드 버튼을, 1000만 명 이상이면 다이아몬드 버튼을 증정한다. ‘Mnet K-POP’ 채널은 디지털 초창기부터 그 중요성을 깨닫고 꾸준히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구독자를 확보해 괄목할 성과를 만들었다.

‘Mnet K-POP’은 Mnet ‘엠카운트다운’, ‘MAMA(Mnet Asian Music Awards)’ 등의 생생한 무대 영상을 비롯, 가장 최신의 K-POP 영상들을 제공한다. K-POP을 사랑하는 팬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 채널로 사랑 받고 있다.

글로벌 K-POP 팬들의 꾸준한 성원으로 금일(5일) 현재 채널 구독자 수는 1008만 1728명을 기록했고, 이는 방송사 디지털 채널 사상 최대 규모다. 채널 내 모든 영상의 조회수 총합은 53억 뷰를 넘어선다. 전체 동영상 중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지난해 5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Anpanman’ 무대 영상으로 8380만 뷰 이상이다. 독보적인 구독자 수와 조회수의 ‘Mnet K-POP’이 유튜브 다이아몬드 버튼을 획득하며 자타공인 K-POP 대표 디지털 채널임을 확고히 하게 됐다.

한편, CJ ENM 음악디지털스튜디오는 방송사 최초 유튜브 1000만 구독자를 확보한 ‘Mnet K-POP’을 비롯,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M2’, 아티스트 중심으로 팬과 소통하는 ‘Stone Music Ent.’ 채널 등을 운영하며 총 2500만 글로벌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다.(사진제공: Mnet)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