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고속열차 온라인 예매 20% 할인

트립닷컴이 대만 고속열차(THSR) 티켓 예매 서비스 시작에 맞춰 20% 할인 이벤트를 한다. 대만 12개 도시를 운행하는 고속열차를 이용하면 수도 타이베이에서 가오슝까지 1시간이면 이동할 수 있다. 타이난과 타이중, 타오위안, 난강, 반차오 등 소도시 기차여행도 즐길 수 있다. 티켓 예매는 ‘트립닷컴’ 모바일 앱에서 할 수 있으며 한국과 영국, 독일, 중국 고속열차 티켓도 예매 가능하다.

미식여행 검색·예약 앱 ‘푸디온’

푸디온투어가 미식여행 전용 앱 ‘푸디온(foodieon)’을 내놨다. 전문 식당과 일반 가정 등에서 지역 특산물을 이용해 만든 집밥 요리를 여행자가 맛볼 수 있도록 고안한 맛집 검색 서비스다. 푸디온투어의 인증을 받은 지역 호스트(홈셰프)가 자신만의 조리법으로 요리한 메뉴를 앱에서 검색해 예약하고 직접 방문해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푸디온 앱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지진 피해 홋카이도 응원단 모집

한국여행업협회가 지난 9월 일본 홋카이도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 주민을 위로하고 복구를 지원할 ‘일본 홋카이도 응원단’을 모집한다.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아시아나항공 후원으로 200명을 모집하는 응원단은 12월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홋카이도 현지를 방문할 예정. 신청은 이달 27일까지, 참가비는 숙박(2인1실), 항공료(이코노미좌석)를 포함해 30만원이다.

에버랜드 수능 수험생 최대 64% 할인

에버랜드가 수능 수험생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12월14일까지 한다. 평일 2만원(오후 2시 이후 1만6000원), 주말 2만2000원 등 입장료를 최대 64% 할인한다. 캐리비안베이는 실내 사물함 포함 1만5000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쿠폰과 수험표 또는 수시 합격증을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새로운 상품, 서비스, 행사 소식 등 여행·레저·마이스업계의 소식을 기다립니다.
보도 및 참고자료를 tour@hankyung.com으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