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도로 검단 졸음쉼터에 부착된 와이파이 서비스 안내 표지 [자료제공: 한국도로공사]
경부고속도로 검단 졸음쉼터에 부착된 와이파이 서비스 안내 표지 [자료제공: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내년 2월부터 공사가 관리하는 전국의 고속도로 모든 휴게공간에 무료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도로공사는 지난해 7월 이동통신 3사와 '무료 와이파이 확대 협약'을 체결하고 휴게소 197곳을 비롯해 수도권 고속도로 버스정류장 12곳, 환승정류장 3곳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그러나 무료 와이파이는 졸음쉼터에는 218곳 중 12곳에만 설치돼 있고 34개 주차장 휴게소에는 설치되지 않았다.

주차장 휴게소란 휴게소 예정부지에 편의점과 화장실 등 최소한의 편의시설을 설치해 휴게소 신설 시까지 임시로 운영하는 시설이다.

도로공사는 내년 2월부터는 졸음쉼터와 주차장 휴게소에도 공개형 와이파이를 설치하고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졸음쉼터와 주차장 휴게소까지 서비스를 확대하면 휴게소, 졸음쉼터, 주차장 휴게소, 수도권 버스정류장 및 환승정류장 등 고속도로의 모든 휴게공간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게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