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보다 조금만 빨리 예약하면 테마파크는 물론 항공권에서 숙박권까지 생각도 못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최소40~67%까지 깎아주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활용하면 여행이 더욱 즐거워진다. 게다가 여행을 좀 더 계획성있게 준비할 수 있다. 여행이 더 즐거워지는 얼리버드 여행 꿀팁을 소개한다.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입장권 67% 할인

천장수조와 메인수조를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구름다리로 유명한 대구, 경북 유일의 해양테마파크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대구’는 얼리버드를 위한 연간이용권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 내년 1월31일까지 연간이용권을 구매하면 정상가보다 파격적으로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1차 프로모션 기간인 12월31일까지 연간이용권을 갱신하는 기존 회원은 소인 3만7000원, 대인 4만2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신규 가입자는 소인 6만5000원, 대인 7만5000원으로 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다. 연간이용권 정상가가 대인 12만원, 소인 10만원인 점을 감안하면 파격적인 할인이다. 얼리버드 이벤트에 참여하면 캐릭터 머그컵과 아쿠아 탐험대 임명장 및 배지도 준다.
7만5000원에 해양테마파크 1년 '무한입장', 터키항공 최대 60%↓…아코르호텔도 파격가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은 동대구역과 연결된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9층이며 국내 아쿠아리움 중 최고층에 있는 실내형 해양테마파크다. 총 4415㎡ 규모의 공간을 푸른 바다의 정원, 강물따라, 동물의 숲, 대구의 바다 총 네 개의 존(zone)으로 나눠 200여 종, 총 2만여 생물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내 최초로 도입된 천장수조에서는 정어리 떼가 노닐고 메인수조를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도록 특수하게 설치된 흔들다리에서는 물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함과 스노클링을 하는 듯한 신기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해양테마파크답게 공연도 다채롭다. 메인수조 안에서 해양동물들과 함께 선보이는 ‘바다친구 맘마쇼’, 신비로운 수중공연 ‘푸른 바다의 인어’는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 이 외에 포토수조, 바다미로 수조 등 이색적으로 연출된 수조들을 통해 바닷속 생물들을 다양한 각도에서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터키항공, 11월 말까지 항공권 60% 할인

7만5000원에 해양테마파크 1년 '무한입장', 터키항공 최대 60%↓…아코르호텔도 파격가
취항 국가 수 기준 세계 1위를 자랑하며, 세계 122개국 304개 목적지에 취항하는 터키항공도 11월 한 달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내년 4월30일 전에 유럽여행 계획이 있는 여행자 중 11월 말까지 이코노미 좌석은 택스(TAX) 및 유류할증료를 포함해 최저 68만원, 비즈니스석은 최저 212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터키항공의 유럽 왕복 좌석가가 보통 이코노미석이 170만원대, 비즈니스석 최저가는 300만원대이므로, 이코노미석 기준으로 보면 55~60%, 비즈니스석 기준으로 30% 정도 할인된 가격이다. 프로모션에 포함되는 취항지는 유럽 내 94개국. 런던, 에딘버러, 리오, 마드리드, 밀라노, 뮌헨, 나폴리, 니스, 포르투, 파리, 프라하, 로마, 상파울로, 스톡홀름, 잘츠부르크, 베니스, 비엔나, 취리히, 말라가, 암스테르담, 아테네, 바르셀로나, 베를린, 부다페스트, 코펜하겐, 콘스탄틴, 프랑크푸르트, 제네바 등이다.

아코르호텔그룹, 호텔 최대 40% 할인

세계 100개 국가에 4500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아코르호텔그룹(AccorHotels)은 11월13~15일 3일간, 아시아퍼시픽 4개국에 한해 특가 예약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특가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국가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다. 특가세일 기간에는 페어몬트 싱가포르(Fairmont Singapore), 풀만 쿠알라룸푸르 시티센터(Pullman Kuala Lumpur City Centre Hotel and Residence), 소피텔 발리 누사두아(Sofitel Bali Nusa Dua Beach Resort)를 포함해 200여 개의 호텔을 일반 온라인 판매가보다 40%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7만5000원에 해양테마파크 1년 '무한입장', 터키항공 최대 60%↓…아코르호텔도 파격가
아코르호텔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르클럽아코르호텔즈(Le Club AccorHotels) 멤버라면 누구든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멤버는 아코르호텔즈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예약하면 되고, 아직 멤버가 아니더라도 휴대폰에서 앱을 내려받아 무료로 회원가입한 후 예약하면 된다. 특가 세일에 참여하는 사람 중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5십만 르클럽아코르호텔즈 리워드 포인트(10만원 상당)를 준다. 유료멤버십인 아코르플러스(Accor Plus) 회원에게는 프로모션가에 10%를 더 깎아준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