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 소방관 달력
몸짱 소방관 달력
2015년부터 연례행사처럼 진행되어온 '몸짱 소방관'이 소개됐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2019년도 '몸짱 소방관' 달력을 9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제7회 몸짱 소방관 선발대회에서 선정된 12명의 소방관이 모델이 됐고, 사진작가 오중석이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달력은 벽걸이용, 탁상용 2가지이며, 한 부의 판매 가격은 119의 상징성을 담아 지난해와 동일하게 매긴 1만 1천900원다.

지난달에는 '몸짱 소방관'에 대해 전국 최초로 상표권 특허 등록을 했다.

'몸짱 소방관'이라는 상표권을 사용할 수 있는 대상은 달력과 벽 달력, 엽서, 종이제 광고판, 필기구, 앨범, 사무용품 등 23개의 상품이 지정돼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올해도 달력 판매 수익금 전액은 중증화상환자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달력 판매 수익금과 기부금을 합한 4억 2천만 원 전액은 한림화상재단을 통해 총 96명의 중증화상환자 치료비로 지원했다.

달력은 GS SHOP, 교보 핫트랙스, 텐바이텐 등 온·오프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종류는 벽걸이용과 탁상용 두 가지다. 판매 가격은 119의 상징성을 담은 1만1900원이다.

한편 소방의 날인 이날 종로구 고시촌에서 화재가 발생해 7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정문호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은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은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단련한 소방공무원들이 치료비 마련이 여의치 않은 중증화상환자를 돕고자 만들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이 함께하길 바라고, 겨울철 화재 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