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축제 200% 즐기기
올해도 어김없이 전국 각지는 가을 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유난히 더웠던 이번 여름 바캉스 대신 호캉스 등 실내에서 즐기는 피서를 선택한 이들은 가을이 더 반가울 터. 이런 이들의 취향을 저격할 축제들이 줄줄이 대기 중이다. 선선해진 날씨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어우러져 사람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각 지역의 특산물을 내세워 열리는 전통적인 방식의 축제는 물론 굳게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 쇼핑 축제, 아름다운 밤하늘을 수 놓는 불꽃 축제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우리는 그저 각자의 취향과 여건에 맞춰 즐기기만 하면 된다.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축제 소개는 물론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브랜드와 제품 소개도 더 했다. 우리 가족에게 딱 맞는 축제와 또 그에 맞는 아이템을 선택해 잊지 못할 가을의 추억을 만들어 보자.

2018코리아세일페스타-삼성전자
가을 축제 200% 즐기기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유통, 제조, 관광, 문화업계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관광, 쇼핑 축제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370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를 표방하는 행사답게 일부 기업은 최대 80% 할인한 ‘킬러 아이템’을 내놓기도. 기간은 9월28일부터 10월7일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눈여겨볼 제품은 역시 삼성전자의 가전제품이다. QLED TV, 건조기 그랑데, 플렉스워시 세탁기, 애드워시 세탁기, 무풍 에어컨, 공기청정기 큐브, 노트북 9, 갤럭시 S9 등 행사모델을 전국의 유통망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어 가전제품을 장만하려던 이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세계불꽃축제-아이더
가을 축제 200% 즐기기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그룹이 2000년부터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해온 행사로 매년 세계적인 수준의 불꽃 전문 기업들이 초청되어 여의도 밤하늘을 수놓는다. 불꽃과 영상, 음악, 레이저 연출이 결합된 아시아 최고 수준의 쇼를 보기 위해 매년 100만 명 이상의 인파가 여의도 인근, 한강 공원에 장사진을 이룬다. 10월6일 딱 하루 열리며 이미 인근 호텔이나 라운지는 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상태.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은 한강 공원에서 텐트나 돗자리로 자리를 잡고 즐기는데 이럴 때 빛을 발하는 아이템이 간이 텐트 형식의 그늘막. 아이더의 2018 카티즈 쉐이드 2는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길 때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입구가 개방되어 있어 드나들기 편리하고 햇빛을 차단하는 차양이 별도 구성돼 함께 사용하면 텐트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쿡셀
가을 축제 200% 즐기기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는 국내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인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열리는 지역 축제다. 안면도 대하는 청정지역 태안군 연근해에서 잡히는 어종으로 이곳에서 잡히는 대하가 충남지역 대하 어획량의 8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고. 축하 공연과 불꽃놀이, 맨손 대하-물고기 잡기, 갯벌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10월14일까지 진행되니 참고할 것.

산지에서 구입한 대하를 가족들과 함께 먹는 것이 축제의 백미. 가정에서 새우를 조리한다면 그에 맞는 팬이 필요한데 이때 쿡셀 프라이팬을 추천한다. 맛있는 대하구이를 위해서는 소금을 깔고 그 위에 대하를 올려 일정 시간 구워내야 한다. 이때 팬이 그을리거나 이로 인한 유해물질이 염려되는 것이 사실. 미국 FDA에서 인증받은 특수 코팅제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은 친환경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 팬의 내부 표면을 가공해 6각형 도트 패턴 모양으로 일정한 홀을 만들어 코팅한 방식으로 음식물이 직접 닿는 면적을 줄여 코팅이 벗겨지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또 손잡이와 팬의 연결 부위 공간을 비워 가열 시 뜨겁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스팟 웰딩 기술을 사용해 손잡이 내부 돌출 부위가 없어 위생적이다. (사진출처: 블랙큐브코리아, 한국관광공사, 삼성전자, 아이더, 한화)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