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테마파크에서는 다양한 민속행사를 연다. 올 한가위엔 볼거리는 더 화려해졌고 규모도 커졌다. 코리안 뮤직 앙상블의 전통 국악 공연은 물론 세계 각국의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다. 가족들과 함께 우리 민속을 체험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는 테마파크에서 추석을 즐겨보면 어떨까.
서울랜드 한가위 대축제
서울랜드 한가위 대축제
서울랜드 - 전통 국악공연 한마당

서울랜드는 ‘한가위 대축제’를 22~26일 연다. 이번 한가위 대축제는 공연, 고객 참여 이벤트, 고객 체험 이벤트, 캐릭터 포토 서비스 등으로 명절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퓨전 국악 ‘연리지’와 가야금, 아쟁, 장구, 대금, 판소리의 국가대표들이 모인 ‘코리안 뮤직 앙상블’의 전통 국악공연이 펼쳐진다. 전통 민속놀이인 투호던지기, 가족 단체 줄넘기, 세계 민속놀이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서울랜드 캐릭터들과 추석 기념 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다양한 할인 혜택도 진행된다. 신한카드를 소지한 전 회원은 이용 실적에 상관없이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자유이용권을 각 1만7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실적을 충족한 제휴카드(국민, 비씨, 삼성, 하나, 농협, 씨티) 고객은 60%까지 깎아준다. 또한 다양한 통신사와 카드사 할인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에버랜드 해피할로윈파티 퍼레이드
에버랜드 해피할로윈파티 퍼레이드
에버랜드 - 세계 각국 민속놀이 선보여

에버랜드는 어린 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바닥놀이부터 세계 각국의 민속놀이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놀거리를 선보인다. 22~26일 카니발 광장에서는 돌을 던져 한 발 혹은 두 발로 숫자를 밟으며 전진하는 ‘사방놀이’,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전진해 마지막 숫자에 먼저 도착하면 승리하는 ‘뱀사다리’ 등 엄마, 아빠가 어린 시절 했던 바닥놀이 4종을 온 가족이 함께 무료로 즐기며 옛 추억에 젖을 수 있다.

한국의 ‘투호’, 중국의 ‘콩쥬’, 필리핀의 ‘티니클링’ 등 세계 각국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존도 카니발 광장에 함께 마련된다.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손님들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이 진행되며, 포시즌스 가든 인근 르네상스 상품점에는 손님들이 직접 한복을 유료로 대여할 수 있다.

에버랜드 동물원에서도 추석 연휴를 맞아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명절의 의미를 담아 지난 6월에 태어난 아기사자 가족이 일반에 처음 공개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아기사자 두 마리는 모두 수컷으로 21일부터 사파리월드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사자 가족이 생활하는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

판다월드, 타이거밸리, 몽키밸리 등 동물원 곳곳에서는 전문 사육사가 동물들의 생태 정보와 숨겨진 이야기를 생생히 들려주는 ‘애니멀 톡’이 진행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보름달 퍼포먼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보름달 퍼포먼스
롯데월드 -미니 약과 주는 추석 이벤트

롯데월드는 ‘한가위 큰잔치’를 진행한다. 22~ 26일 ‘민속놀이 한마당’ 거리공연과 파크 전역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줄넘기 등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한가위 흥 콘서트’도 마련했다. 24일에는 공연예술가 팝핀현준과 국악인 박애리 부부의 화려한 퍼포먼스 무대가 펼쳐지며, 25일에는 가수 홍진영의 콘서트가 이어진다. 한가위 기간에는 ‘추석의 추억’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주머니 속 여러 송편 중 꿀송편을 뽑으면 미니약과를 주는 이벤트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22~26일 국내 최대 규모 25m 메인수조 속에 뜬 보름달을 보며 온 가족이 함께 소원을 빌고, 한복을 입은 다이버의 퍼포먼스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관람 고객과 해양생물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답을 맞힌 이용객에게는 아쿠아리움 캐릭터 인형, 카페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23~25일 입장하는 선착순 500명에게는 벨루가, 해마, 바다거북, 열대어 등 해양생물로 장식한 특별 떡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는 23~25일 120층 스카이테라스에 설치된 천체망원경으로 지상 최고 높이에서 한가위 보름달을 관측할 수 있다. 오후 8~9시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이 기간 매일 롯데월드타워 높이와 같은 방문객 555명에게 서울스카이 가을 일러스트가 새겨진 떡을 준다.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22~26일 추석 연휴 동안 고객 참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를 한다. 롯데워터파크에 설치된 이벤트 관련 배너 사진과 함께 워터파크에서 물놀이 즐기는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뒤 #롯데워터파크 #롯데워터파크추석이벤트를 해시태그하면 10월 초 추첨을 통해 세부 왕복 항공권, 유노하나 입욕제 등 다양한 경품을 준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