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가 추천하는 SK-ll-에스티로더-메르셀 명품 마스크팩

남녀노소 불문하고 외모관리가 한창인 요즘 마스크팩에 대한 열풍이 뜨겁다. 유명 여성 연예인들이 피부 관리 노하우로 입을 모아 꼽았던 ‘1일1팩’이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마스크팩 전성시대를 열은 것이다.

대세로 자리 잡은 만큼 다채로운 종류의 마스크팩이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고 있다. 백옥 같은 피부로 만들어주는 미백용, 피부 수분감을 안겨주는 보습용, 트러블을 잠재우는 진정용 등 피부 고민별로 수도 없이 많은 마스크팩들이 현재 시중에 출시돼 있는 상태다.

그러나 마스크팩이라고 다 같은 제품이 아니다. 단기간 부착해도 즉각적으로 우수한 효과를 안겨주는 명품 중에서도 명품으로 손꼽히는 마스크팩들이 있다. 피부에 아무거나 바르지 않는 뷰티 럭셔리족을 위한 ‘명품 마스크팩 BEST 3’를 소개한다.

1. SK-ll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에디터가 추천하는 SK-ll-에스티로더-메르셀 명품 마스크팩

연예인들이 촬영장까지 가져가서 사용한다는 SK2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은 1장으로 ‘피테라 에센스’ 10회 사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진 팩이다. 피테라 성분을 가득 담은 집중 케어로 즉각적인 수분 및 영양 공급을 안겨줘 눈에 띄게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는 것이 특징.

한마디 평: 별 다섯 개 기준 ★★★★. 피테라 고농축액이 함유된 마스크팩인 만큼 집중적인 보습과 피부 진정, 피부결 정돈 효과를 볼 수 있는 팩이다. 에센스 용량이 많은 편이라 목, 팔, 다리 등에 함께 사용 가능하다. 특별한 날 피부 집중 관리를 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그러나 재구매 의사는 망설여진다. 발효화장품이 잘 맞는 편이라 사용 후 맑아진 피부를 느낄 수 있었지만 5~15분 사용하고 버리기엔 가성비가 좋지 않다. 단점은 시트가 눈, 옆, 코, 턱 등 군데군데 절개가 돼 있지만 너무 두꺼워 얼굴에 완전히 밀착되지 않아 불편하다는 점이다.

2. 에스티로더 ‘갈색병 파워호일 마스크’
에디터가 추천하는 SK-ll-에스티로더-메르셀 명품 마스크팩

파워오일 마스크팩은 업계 최초 호일 소재의 마스크팩으로 일명 ‘은박 마스크’라는 애칭을 얻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 시트는 겉면이 금방 건조해지기 마련인데 호일 소재는 수분 증발을 막아 집중적인 보습 케어를 할 수 있다. 또한 1분에 약 9병이 팔린다고 알려진 에스티로더 갈색병 리페어의 주요 성분을 25배 더 빠르게 피부에 흡수시키는 기술을 적용해 만들어진 팩이다. 한 장의 마스크로 피부 속 수분이 차오르는 것은 물론 광채, 피부 결까지 관리해준다.

한마디 평:
별 다섯 개 기준 ★★★. 코튼 시트보다 무려 25배 강력한 침투력을 지닌 만큼 흡수율이 뛰어나며 사용감이 촉촉한 편이다. 시트는 상층과 하층부로 나눠져 있으며 흐물거리는 느낌은 없어 고정력이 좋으나 밀착력은 아쉽다. 제형은 다소 진득했고 남은 에센스를 목과 팔에 사용해본 결과 밀림 현상도 느껴졌다. 침투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환절기 스페셜 관리로 사용하기엔 좋지만 자주 사용하기에는 무거운 느낌이다.

3. 메르셀 ‘샤르르 멜팅 콜라겐(샤르르 녹는 마스크팩)’
에디터가 추천하는 SK-ll-에스티로더-메르셀 명품 마스크팩

지앤코스(GNCOS) 연구진과 나노섬유 전문 박사가 개발한 마스크팩 시트는 물과 접촉하면 투명하게 녹아 피부에 흡수되는 혁신기술이 적용돼 일명 ‘녹는 마스크팩’으로 불린다. 특허 기술이 적용된 생체 친화적 전달물질에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의 피부 유효 성분을 결합한 제품. 특히 피부 구조와 유사한 나노 영양물질로 이루어져 피부에 밀착되고 거미줄 모양의 3D 구조가 에센스의 발산을 최대한 억제해 각종 유효성분이 피부에 최대한 흡수되도록 도와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한마디 평: 별 다섯 개 기준 ★★★★★. 녹는 마스크팩 시트를 붙이면 육안으로 봤을 때 피부와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투명하게 붙는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기존 마스크팩의 경우 20분 뒤 탈착하지 않을 시 모공을 막을뿐만 아니라 피부 속 수분을 뺐어가지만 해당 팩은 1시간 이상 사용해도 수분이 날아가지 않고 쫀쫀하게 밀착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온수에 헹구면 얼굴에 달라붙어있는 노폐물과 각질들까지 떨어져 나오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어 각질 관리까지 가능하다. 앰플에는 주름개선, 브라이트닝, 영양공급, 탄력, 트러블 케어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스페셜한 날은 물론 1일1팩으로 사용해도 제격이다. 고효능 마스크팩이지만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 가능해 뷰티 럭셔리족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한 제품. (사진출처: SK-ll, 에스티로더, 메르셀)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