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을 하다보면 예기치 않은 사고로 당황하게 되는 순간이 있다. 사고 순간의 긴장이 사라지면 이 사고로 인한 과실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다. 지금 소개할 영상에서도 네티즌들은 누구의 과실이 더 많이 나올지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영상에는 어느 초보 운전자가 자차 출근길이 담겨 있다. 이어 신호등이 빨간 불인 것을 확인하고 차선 변경을 한 뒤 정지선에 멈춰선다.

숨을 돌릴 틈도 없이 갑자기 뒤에서 주행하던 사다리 트럭에게 후방 추돌을 당한다. 후방 카메라에는 사고 상황이 더욱 정확하게 녹화돼 있었다.

사다리 트럭은 속도를 줄이지 않고 해당 차량으로 그대로 돌진한다. 옆 차선의 빨간색 소형차와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저 정도 속도로 박았으면 애초부터 트럭은 빨간 불에 정지할 생각이 없었네", "볼 것도 없이 블랙박스 차량이 100대 0으로 피해자네요", "블랙박스 차량은 운전 잘 했네. 무과실 예상", "블랙박스 차량이 차선변경이라도 과실은 안나와야 정상일 듯", "저랑 똑같은 경우네요. 저도 똑같이 사고 났었는데 보험사 쪽에서도 이미 차선변경 완료했고 정차 후에 사고났기 때문에 상대쪽 보험사에서도 100:0 제가 피해자 나왔었습니다", "교통사고에 100% 과실은 잘 안나와요. 정지선 앞두고 갑자기 차선 변경한 게 좀 걸리기는 하네요"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블랙 드라이버] 차선 변경했는데 뒤에서 '쿵'…과실은 몇 대 몇?
영상제공 / 보배드림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