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브리프
롯데관광개발 크루즈 전세선 운항

롯데관광개발이 이탈리아 코스타 크루즈와 2019년 10월 두 차례에 걸쳐 전세선을 운항한다. 운항 선박은 11만t급 코스타 세레나호로, 최대 탑승 인원이 4900명인 초대형 크루즈다. 내년 10월8일부터 7박8일 일정으로 인천, 상하이, 후쿠오카, 블라디보스토크, 속초 등 한·중·일·러 4개국을 운항하며 10월15일부터 속초와 블라디보스토크, 사카이미나토, 부산 등 한·러·일 3개국을 운항한다.

하나투어 스마트 패스 자판기 운영

하나투어가 스마트 패스 자판기를 운영한다. 해외 여행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28종의 교통패스와 관광지 입장권, 데이터 유심(USIM)카드 등을 10초 만에 구입할 수 있는 키오스크 자판기다. 평일과 주말, 공휴일에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인사동 SM면세점 서울점 1층 로비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교통카드, 삼성페이 등으로 구매할 수 있다.

노랑풍선·롯데카드 일본 여행 할인

롯데관광개발 크루즈 전세선 운항 등

노랑풍선이 롯데카드와 함께 일본 여행 할인 이벤트를 한다. 9월30일까지 일본 패키지 또는 자유 여행상품을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6% 할인과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오사카와 규슈, 도쿄, 홋카이도, 오키나와 등 5개 지역 상품 대상이며 부산과 대구에서 출발하는 상품과 골프, 크루즈, 현지 투어 상품은 제외다.

경기관광공사 평화누리 캠핑 페스티벌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에서 공정캠핑 페스티벌을 9월14일부터 16일까지 연다. 비무장지대(DMZ)와 민간인 통제구역에 인접한 캠핑장에서 분단의 현실과 평화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행사다. 15일엔 YB와 백지영, 자이언티 등 유명 가수 공연도 펼쳐진다. 참가 인원은 400개 팀, 2500명이다. 27일부터 경기관광포털(ggtour.or.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