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홍아르더 뷰티 꿀팁] 화사해지고 싶은 여름, 웜쿨톤 메이크업 팁

[뷰티팀] 많은 여성이 본인의 피부 톤에 맞는 메이크업에 대해 고민하곤 한다. 특히 퍼스널컬러를 모르는 경우 더욱 고민스럽기 마련.

청담동 토탈 뷰티 살롱 차홍아르더 청담점 메이크업 엄아영 부원장은 “얼굴에는 웜톤과 쿨톤이 모두 존재한다”며 “각 존에 알맞게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말한다.

동양인 고유 피부색에는 노란기를 기본 베이스로 가지고 있어 대부분 웜톤에 가깝지만, 다크 서클 등 푸른 기가 있는 부분은 쿨톤이라고 볼 수 있다. 반대로 홍조와 붉은 기가 있는 부분은 웜톤으로 생각하면 된다. 따라서 웜톤 메이크업이나 쿨톤 메이크업 중 하나의 톤을 고수하기 보다는 아이, 치크 블러셔, 립 메이크업 등 각 존에 피치와 핑크 컬러를 결합한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웜쿨톤 메이크업 따라잡기::

EYE MAKEUP 눈썹 밑 부분, 눈두덩 전체에 베이비 핑크톤 섀도를 바른 후, 톤 다운된 피치 섀도로 음영감을 준다.
• CHEEK MAKEUP 화사한 핑크 크림 블러셔를 애플 존에 바른 후 화사한 오렌지 컬러의 가루 블러셔로 마무리한다.
• LIP MAKEUP 살구빛 립스틱을 립 브러쉬로 입술 외곽 부분에 옅게 바른 후 쨍한 컬러의 핑크 틴트를 입술 안쪽에 물들인 듯 그라데이션 해 바른다.

웜쿨톤 메이크업을 하면 얼굴 전체에 피치와 핑크가 적절하게 결합돼 화사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완성 할 수 있다.

한편 차홍아르더는 한국인 최초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국제 아티스트 9인 중 1인으로 선정된 차홍이 운영하는 럭셔리 토탈 뷰티 살롱으로 도산과 청담 지역에 3개 매장이 있다. 또 헤어 디자이너들이 살롱에서 사용하는 헤어 제품을 개발하여 선보이고 있으며, 홈쇼핑에서 헤어 기기와 헤어 제품도 판매 중이다. 그 중 ‘차홍 고데기’는 CJ홈쇼핑과 현대홈쇼핑에서 히트 상품에 올랐으며 ‘차홍 올 힛 밀크 스노우 크림’도 우유 단백질 헤어 트리트먼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