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핫아이템! 프랑스 천연 디퓨져-토종 곡물 천연샴푸-천연 유래 버블티슈
최근 천연 제품과 천연 유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석유에서 추출 정제한 물질로 만들어지는 향수, 향초, 페인트 등의 화학 제품은 생활환경 곳곳에 있다. 안전성을 확보하고 사용되는 대부분의 제품과는 달리 도덕적 해이와 안전 불감증이 불러온 유해화학물질 사용 피해 사례는 가습기 살균제부터 최근 라돈침대까지 삶 전반에 대해 불안감을 배가하고 있다.

이에 핫아이템이 2주간 천연 원료와 천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는 제품들을 소개했다. 천연 원료 제품 이외에 천연 유래 성분은 천연에서 추출된 성분을 말하며 인공으로 화학구조를 따라 만든 것과는 구별된다.

천연 원료를 사용하고 있는 비사비 디퓨져는 프랑스 향료전문 업체 마네(MANE)의 고농축 향을 조향한 천연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고 있다. 꽃과 식물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한다. 이 원액을 태국 현지 친환경 소재의 용기에 담아 전 세계로 판매되는 대표적인 천연 아로마 오일 브랜드이다. 비사비 디퓨져 트랜퀼리는 비사비만 가지고 있는 고유 아로마 오일로 대표적인 상품이다. 트랜퀼리티는 유칼립투스의 시원하고 상쾌함과 라벤더의 편안한 향이 코를 시원하게 뚫리게 해 시원한 느낌을 주고 우울하고 무거운 기분을 가볍게 해 편안한 잠을 이루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스터디 셀러 제품이다.

또한 아름다운 곡물은 천연 원료를 사용한 발효원액 비누, 클렌징 세안제, 천연삼푸, 화장품을 만드는 국내 기업이다. 투박하지만 곡물 스크럽 제품은 전국 찜질방에서 큰 인기를 누렸다. 2006년부터 유통된 상품으로 이를 기반으로 먹을 수 있는 국내산 곡물을 사용해 제품을 개발해 왔으며 클렌저와 스크럽, 모공 관리 팩 등 세안제와 그라비올라 미용비누, 천연 곡물 샴푸, 곡물 화장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18가지 천연곡물을 발효숙성한 곡물샴푸는 린스 사용이 불필요한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천연 유래 원료를 사용하고 있는 버블티슈는 편리성과 안정성 두 가지 모두를 잡았다. 앙쥬르 버블티슈는 건조된 타월 형태로 간편하게 티슈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고 건식 티슈 형태라 곰팡이 오염 걱정이 없이 필요할 때 마다 물에 적셔 거품과 함께 별도의 샤워 타월 없이 몸을 씻어 낼 수 있다. 천연 유래 성분에서 얻어진 세정 성분 숍베리, 데실글루코사이드 보습성분, 꿀, 아르간, 마카다미아오일 등은 피부 건조를 막고 보습막을 형성한다.

한편 핫아이템 ‘마케팅 커머스’는 국내 ‘핫아이템’ 도메인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사이트로 해당 사이트에 입점한 상품들은 방송국, 연예인, 언론사, 블로거, SNS, 셀럽 등 다양한 채널에 소개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분야별 아이템을 매주 소개 및 추천하며 소비자들이 마케팅과 판매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