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기업 미디어자몽이 팟캐스트 선발대회 ‘팟캉스’를 개최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이 대회는 13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다. 아이디어를 갖고 있지만 팟캐스트 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팟캐스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까지 120여팀 이상의 신규 팟캐스트 팀을 발굴했으며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여름 특집으로 기획되어 ‘무더운 여름, 녹음실에서 바캉스 대신 팟캉스를 즐기자’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영화를 비롯해 장르를 가리지 않고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10팀에게는 CGV 용산아이파크몰에 위치한 자몽미디어센터 오픈스튜디오에서 팟캐스트 10회 제작의 기회와 오픈스튜디오 내 장비를 무상 제공한다. 제작된 팟캐스트는 미디어자몽의 ‘몽팟’을 비롯해 다양한 오디오 플랫폼에 공개된다. 약 2달간의 활동 후 가장 반응이 좋았던 팀에게는 이후에도 콘텐츠를 계속해서 제작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 추가 이용권과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개방송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개인이나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팀은 ‘자몽미디어(www.zamong.co.kr)’내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미디어자몽의 메일(media_zamong@zamong.co.kr)로 접수하면 된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