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정으로 내장지방 감소? ‘Ob-X 레몬밤 다이어트’ 화제
여름을 겨냥한 jtbc의 다이어트 프로그램 ‘즐거운 감량생활’에 등장한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이 화제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보여주는 이소라, 나르샤 등이 선택한 다이어트 방법인 ‘오비엑스 레몬밤 다이어트’는 탄력있는 몸매로 변신하는 이들의 다이어트 보조제로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슬림엣지에서 출시한 ‘원킬 오비엑스 레몬밤 다이어트’에서 오비엑스는 레몬밤 추출물 혼합분말로 국내산 인진쑥과 뽕잎(상옆)을 혼합한 기능성 건강제품으로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다. 특히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이 함유돼 있는데 로즈마린산은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

한편 인제대 백병원병원에서는 인체실험을 통해 효과가 검증된 오비엑스(Ob-x) 레몬밤 추출
물 혼합분말은 복부지방, 특히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써 식약청(KFDA)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주 혈관 신생 억제를 통한 근본적인 내장지방감소 효과에 도움을 준다는 결과를 증명했다.

다이어트 보조제의 경우 식약처 기능성 인증과 건강기능식품 인증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임산부 및 수유부 여성과 어린이는 섭취에 주의하여야 하는 등 세심하게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