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딘도 메이크업 받으면 강다니엘로 변신 가능할까?
대세 래퍼 딘딘이 커버 메이크업을 통해 강다니엘로 변신했다.

지난 25일 밤 방송된 라이프타임 뷰티쇼 ‘업!프리티’에서는 솔직 입담과 톡톡 튀는 예능감으로 예능 대세가 된 래퍼 딘딘이 등장, 숨겨진 코덕(화장품 마니아)력을 뽐냈다.

딘딘은 작곡가 돈스파이크가 추천한 ‘두피까지 케어해주는’ 수분 크림, 취향대로 향을 조제하는 커스터마이즈 향수 등이 담긴 파우치를 공개해 한선화를 비롯한 출연진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딘딘은 아이돌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함경식에게 강다니엘 커버 메이크업을 받고, 워너원 ‘나야나’ 커버댄스까지 깜짝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 날 방송에서 딘딘은 여느 뷰티 프로그램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솔직 입담을 자랑했다. 함경식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딘딘에게 워너원 강다니엘의 무쌍 스모키 메이크업을 시연하려 하자 “선생님, 이건 둘 다 죽어요!”라며 격렬하게 저항했다. 하지만 막상 메이크업을 받은 후에는 ‘딘다니엘(딘딘+강다니엘)’로 인정받기 위해 워너원의 ‘나야나’를 열심히 따라 췄다는 후문. 또 “비싸서 콩알만큼 발라야 한다”며 주름을 펴주는 리프팅 크림을 소개하고, 개인기 퍼레이드에 대한 무반응에 “안 웃어줄 거면 안했지”라며 솔직한 심정을 토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강다니엘
강다니엘
딘딘의 엉뚱한 매력도 눈길을 끌었다. 딘딘은 “제가 좀 좋은 거 씁니다”라며 파우치 속 아이템들에 대한 자부심을 보이는 한편, 작곡가 돈스파이크가 추천한 수분크림을 “두피까지 케어해주는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웃음을 유발했다. 직접 사용하는 쿠션팩트를 퍽퍽 소리가 나게 바르며 “이렇게 발라야 화장이 잘 먹는다고 했다”며 뷰알못(뷰티를 알지 못하는 사람)의 면모를 선보였지만, 이내 퍼프 모양부터 컬러까지 꼼꼼하게 제품을 리뷰하는 반전 코덕력을 뽐내기도 했다.

‘나를 찾는 즐거움’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선보이고 있는 라이프타임의 '업!프리티’는 남에게 잘 보이기 위한 메이크업이 아닌 스스로 행복해질 수 있는 뷰티를 지향하는 국내 최초 자기중심적 뷰티쇼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