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인상 변화 원한다면? ‘입술 필러’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성형수술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성형수술을 하지 않고 필러 주입과 같은 시술만으로도 자연스러운 이미지 변신이 가능해졌다.

특히 다양한 부위에 주입이 가능한 필러 시술 중 부담 없이 인상의 변화를 줄 수 있는 입술 필러가 주목받고 있다.

입술이 얇으면 차가운 이미지로 각인되거나 입꼬리가 처진 경우 자칫 우울한 인상으로 보일 수 있다. 입술 필러는 입술에 약간의 볼륨을 주고, 입꼬리를 자연스럽게 올려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다.

성형 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입술 필러지만 반드시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해야 한다. 개개인의 이목구비 비율과 입술의 모양, 라인, 방향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의 자세한 상담을 거쳐야 한다. 무엇보다 주입속도와 각도, 총 주입량과 부분별 주입량 등을 세심하게 결정하고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술 필러는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고 흉터가 없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지만, 과한 양을 주입하거나 세심히 주입하지 못할 경우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

JK성형외과 유영문 원장은 “입술 필러는 짧은 시간 내에 부드러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 남녀 구분 없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얼굴의 해부학적 구조를 잘 파악하고,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볼륨감과 모양에 대해 충분히 상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입술은 모세혈관이 피부 조직의 바로 아래에 있고 피부가 얇아 무리하게 시술할 경우 염증이나 부종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