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성공의 진정한 가치는 뭘까…따뜻한 위로 안길 '게이트 C30'
독일 작가 매튜 모크리지가 쓴 '게이트 C30'이 번역·출간됐다. 독일에서 출간되자마자 6개국과 번역 계약이 체결됐고, 영화화 논의가 한창인 작품이다.

일, 사랑, 인간관계 등 누구나 여러 문제를 안고 살아가는 가운데, '게이트 C30'은 인생 문제를 잘 풀어갈 수 있는 실제적인 실마리와 함께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모든 면에서 완벽했던 기업 컨설턴트 제이슨 쿠퍼가 항공편 지연으로 최악의 날을 맞이하고, 이를 계기로 인생 각 영역들의 균형을 바로잡아가는 여정을 그려낸 스토리형 자기계발서다.

'게이트 C30'은 가슴을 울리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진다. 행복과 성공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이를 어떻게 조화시켜서 균형 잡힌 삶을 살지에 대해 고민하게 한다.

그러면서 제이슨과 일곱 인물들의 다양한 인생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며 반드시 알아야 할 중요한 메시지를 전한다. 실화를 바탕으로 집필되었기에 전해지는 감동의 깊이가 남다르다.

‘독일의 팀 페리스’라 불리는 매튜 모크리지가 집필했다. 그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엔터테인먼트 사업가, 연설가, 인기 팟캐스트 운영자다.

그의 부모는 독일의 텔레비전 드라마 '모크리지 가족들'의 제작자 겸 배우인 빌 모크리지와 마기 킨스키다.

이런 특별한 가정환경에서 성장한 그는 미국에서 국제 비즈니스와 매니지먼트를 공부한 뒤에 본격적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뛰어들었다.

28세 때 기획한 ‘네온스플래시-페인트 파티®’가 독특한 아이디어로 히트를 치며 전 세계 60개 도시를 순회하며 사업가로서 이름을 널리 알렸다.

일과 인생, 성공, 성취에 대한 관심사를 팟캐스트 ‘Smart Entrepreneur Radio’를 통해 나누고 있는데 아이튠즈에서 300만 회가 넘는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2016년 출간한 첫 저서 '다음에 이룰 커다란 일(Dein nächstes großes Ding)'은 기회와 잠재력에 대한 통찰력이 돋보였다는 호평을 받으며 독일에서 베스트셀러가 됐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