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푸드가 뜬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흑마늘 주목
검은색 푸드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암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과 노화 방지 효과에 뛰어나다고 알려지며 다시금 블랙푸드가 주목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2002년 미국시사주간지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포함된 마늘은 미국암연구소가 선정한 1위 항암식품은 물론 영국의 인디펜던트지에서 건강하게 장수할 수 있는 식품으로 선정하며 마늘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특히 발효 숙성한 흑마늘은 마늘 특유의 자극적이고 불쾌한 냄새가 적으며 식감 또한 아삭하기보다 쫀득한 편이다. 가장 큰 변화는 색에 있는데 색의 차이는 곧 성분의 차이를 뜻한다. 흑마늘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능이 우수한데 이는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숙성 과정에서 항산화 물질인 S-아릴시스테인으로 전환되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의 함량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또한 마늘에 함유된 유기 게르마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알리신은 각종 세균의 침입을 막아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일반 마늘보다 항산화 물질이 열 배 더 풍부해 피로 회복과 노화 예방에도 좋다. 흑마늘은 혈관질환 및 당뇨 예방 등 다양한 질환에 도움이 되는데 흑마늘에 풍부한 알리신 성분이 암세포를 없애는 작용을 도와 항암효과에 탁월하다.

이렇듯 건강보조식품으로 탁월한 흑마늘을 윈사이트에서 건강 간식으로 재해석하여 출시했다. 프리미엄 블랙 갈릭 푸드로 선보인 ‘엄마흑통마늘’은 새콤달콤 쫄깃한 식감에 외톨 흑마늘로 직접 까먹는 재미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엄마흑통마늘’은 보이차로 유명한 중국 운남성 고랭지 청정지역에서 정성껏 키운 외톨 생마늘 100%를 원형 그대로 장기간 발효 숙성한 제품으로 무색소 무설탕 무향신료 무방부제 제품으로 영양 보충 및 체력보강과 체질 개선은 물론 피로 회복에도 탁월하다.

한편 ‘엄마흑통마늘’은 네이버쇼핑과 쿠팡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쿠팡에서 최저가 행사 쿠런티로 진행되고 있으니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