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양보해봐! 과일 성분으로 건강한 피부 만들기
다량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과일. 특히 제철 과일은 영양소가 가장 풍부하기 때문에 잊지 않고 챙겨 먹어야 한다.

신체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피부 건강을 위해 바르는 것은 더 좋은 과일 성분.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라는 말이 화제를 모을 정도로 과일 성분이 피부에 좋다는 것은 많은 사람이 고개를 끄덕이는 사실이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없어 다소 생소한 과일이지만 피부 미용에 있어서 그 어느 것보다 뛰어난 효능을 보여 뷰티 제품에 많이 사용되는 몇 가지 과일을 살펴봤다.

#씨벅톤
피부에 양보해봐! 과일 성분으로 건강한 피부 만들기
씨벅톤이라 불리는 산자나무 열매는 소염작용, 시력 증진,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등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미네랄, 비타민, 항산화 물질, 아미노산, 카로티노이드 등 영양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사과와 레몬보다 30배 이상 높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 잡티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며 항산화 물질이 피부 노화를 방지해 탱탱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Editor’s pick 어퓨 씨벅톤 크림 산자나무 열매 추출물과 동백 오일,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성분이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막을 형성한다.

#파파야
피부에 양보해봐! 과일 성분으로 건강한 피부 만들기
비타민이 풍부한 파파야는 피로회복과 피부 미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비타민A, C, E는 칙칙한 피부와 상처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비타민A는 누적된 피로를 회복시키고 오래된 피부의 각질층을 제거해 깨끗한 피부를 완성한다.

Editor’s pick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인텐시브 크림 파파야 열매 추출물의 비타민C와 알파인 베리 추출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습막을 형성하여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코코넛
피부에 양보해봐! 과일 성분으로 건강한 피부 만들기
치매 예방, 혈관보호, 신장보호, 항암효과의 효능을 가진 코코넛은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에 좋아 일찍이 보습 크림과 페이셜 오일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또한 스타들의 피부 관리법으로 선택되어 많은 관심을 받는 과일 중 하나다. 비타민E 성분이 다량 함유된 코코넛은 피부 노화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여드름 억제와 아토피 개선에 효과적이다.

Editor’s pick 휴웨이 세자미 앤 네이처 멀티 크림 구아바, 파파야, 코코넛 성분이 함유되어 면역력을 높여 피부트러블을 완화하며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며 보습, 미백, 탄력 개선에 뛰어는 효과를 자랑한다. (사진출처: 휴웨이, 어퓨, 프리메라, 한경닷컴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