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관리 ‘틈’을 놓치지 말 것! 슬리핑 팩 활용법
“미녀는 잠꾸러기”라는 말처럼 피부 건강과 숙면은 무척이나 밀접한 관계를 지닌다.

연예인 못지않은 깨끗하고 촉촉한 무결점 피부를 꿈꾼다면 하루 6시간 이상의 충분한 숙면과 함께 슬리핑 팩을 챙겨 보자. 숙면을 취하는 ‘틈’을 통해 피부에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해 다음날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그렇다면 슬리핑 팩은 어떻게 골라 사용해야 할까. 슬리핑 팩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POINT 01 적절한 양 조절
피부 관리 ‘틈’을 놓치지 말 것! 슬리핑 팩 활용법
단시간 내 다이내믹한 피부 개선 효과를 원한다 해서 많은 양의 슬리핑 팩을 사용하지는 말자. 피부가 받아들일 수 있는 영양분의 한계치가 있기 때문.

피부 건조함이 심하다면 얼굴 전체에 얇게 슬리핑 팩을 바른 다음 어느 정도 흡수가 된 후 한 번 더 얇게 덧발라주는 방법을 이용하자. 슬리핑 팩은 바로 닦아내는 단계 없이 아침에 일어나기 전까지 바르고 있는 만큼 양 조절이 관건임을 잊지 말 것.

POINT 02 도구 사용
피부 관리 ‘틈’을 놓치지 말 것! 슬리핑 팩 활용법
어떤 도구를 사용해 수면팩을 바르느냐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슬리핑 팩의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손대신 전용 브러시를 사용해 보자.

슬리핑 팩을 얼굴에 더욱 고르고 얇게 펴 바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생적이기 때문에 세균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브러시를 잘 관리하는 것도 피부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한 하나의 조건이 될 수 있다. 세척과 보관에 용이한 실리콘 브러시를 이용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슬리핑 팩 추천 :: 콤리프 로즈 슬리핑 팩(Commleaf Rose Sleeping Mask)
피부 관리 ‘틈’을 놓치지 말 것! 슬리핑 팩 활용법
장미꽃수 75% 이상과 실제 장미꽃이 함유된 에센스 타입의 고보습 수면팩으로 잠자는 사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전용 실리콘 브러시가 세트로 구성된 제품도 있어 슬리핑 팩의 관리 효과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른 후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 마사지하면 간편하게 나이트 케어를 마무리할 수 있다. (사진출처: 한경닷컴 DB, 콤리프(Commleaf))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