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해만에 있는 아름다운 풍경의 다롄CC 전경.
황해만에 있는 아름다운 풍경의 다롄CC 전경.
골퍼들이 그토록 원했던 봄이 돌아왔다. 겨우내 마음껏 필드를 나가지 못했던 골퍼라면 부킹 걱정 없는 중국 다롄(大連)으로 골프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다롄은 랴오둥(遼東)반도의 남쪽 끝에 있는 중국 제2의 무역 항구 도시이자 ‘북해의 진주’라 불릴 정도로 깨끗한 곳이다. 무엇보다 세련되고 깔끔한 골프장이 많아 중국은 물론 한국 골퍼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다롄의 대표적 골프장인 다롄골프클럽과 웨스트파크서교골프클럽으로 봄 골프여행을 떠나보자.

다롄골프클럽, 이국적인 링크스 골프장

다롄골프클럽은 중국 내에서 한국 기업이 운영하는 유일한 골프장이다. 대구 경산 골프장의 운영 노하우를 그대로 가지고 와서 조경과 서비스가 빼어나다. 다롄골프클럽은 풍경이 뛰어난 황해만에 있다. 총 면적은 3.3㎢며 국제 표준의 18홀에 파72, 7131야드 규모다. 중국 동북지역은 한국과 날씨가 거의 비슷하다. 사계절이 뚜렷하고 겨울에 춥기 때문에 일 년 내내 운영할 수 있는 골프장이 별로 없다. 다롄골프클럽은 일 년 사계절 운영하는 골프장이다. 다롄골프클럽은 골프장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보기 드문 링코스코스다. 인코스는 스코틀랜드풍으로 설계돼 영국의 세인트앤드류 코스를 연상시키는 이국적인 코스며 아웃코스는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게 설계했다. 조경이 빼어나 1996년 8월 설립됐을 때부터 세계 각국 유명인사들의 호평을 받았다. 내리막 파3홀인 13번 홀은 213야드로 장타자의 버디본능을 일깨워준다. 18홀 중에서 가장 어려운 홀은 15번 파5홀이다. 거리도 거리이고 절묘한 위치에 벙커가 도사리고 있어 티샷 세컨드 등 모든 샷이 완벽해야 파를 할 수 있다.

다롄골프클럽은 특히 한국 기업이 세운 골프장인 만큼 한국 골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국어를 할 수 있는 스태프가 여러 명 있고 음식이나 부대시설도 한국인 취향에 맞게 설계돼 있다.
야간 라운딩 시설을 갖춘 서교CC의 C코스 전경.  이민희 작가
야간 라운딩 시설을 갖춘 서교CC의 C코스 전경. 이민희 작가
서교골프클럽, 야간 라운딩 가능

다롄 공항에서 20분 거리에 있는 웨스트파크서교골프클럽은 미국 JMP회사의 수석 설계사인 마크 홀링거가 설계했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메이저급 골프장 설계에 참여했고, 제주도의 블랙스톤 리조트를 설계하기도 했다. C코스(3100야드)는 라이트 시설까지 설치돼 있어 야간 라운딩도 가능하다.

다롄 서쪽 시내의 산림 속에 자리잡고 있어 자연풍경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골프장으로도 평가받고 있다. 웨스트파크서교골프클럽은 27홀, 파108, 1만280야드로 이뤄져 있으며 2009년 중국 10대 골프장에 선정된 바 있다. 서교골프클럽은 골프장 개발 시 토목공사에 많은 돈을 투자해 산악형 골프장이지만 넓은 페어웨이와 시원한 전망 등이 장점이다. 페어웨이와 그린에 고가의 벤트그라스 잔디를 사용해 라운딩 시 느끼는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특별한 코스관리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한여름에도 선선한 기후로 라운딩이 가능하다.

서교웨스트파크골프리조트는 4성급으로 28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깔끔하고 시설도 좋다. 클럽하우스 중식은 단품과 뷔페식으로 나뉘며, 한국어 메뉴판이 있어 주문할 때도 어려움이 없다. 부대시설로 30타석의 골프연습장도 갖추고 있으며 실내수영장·테니스장·식당 등을 보유하고 있다.

신도시에 있는 홀리데이인은 글로벌체인인 IHG그룹 산하의 4성급 비즈니스 호텔이다. 객실 343실을 갖추고 있는 홀리데이인호텔은 다롄 100년 전통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상업거리 ‘천진가’에 있으며, 기차역은 차량으로 5분 거리, 공항과는 25분 정도여서 접근성이 뛰어나다. 비즈니스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여행객은 물론 비즈니스맨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호텔 안에 미팅룸과 연회장이 있으며 인터넷 시설도 마련돼 있다. 동북지역 최고의 컨벤션센터와 15분 거리에 있으며 아시아 최대 광장인 ‘성해광장’도 근처에 있다.

저렴한 연합상품… 항공권 등 시상도 풍성

아시아나항공을 타고 1시간이면 중국 다롄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다롄국제공항에서 자동차로 다롄골프클럽까지 약 20분, 서교골프클럽까지는 15분가량 걸린다. 다롄서교골프클럽은 다롄골프장 중 공항과의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곳이다. 두 골프장은 모두 다롄 서쪽시내의 산림에 있다. 이번 행사는 투어피플여행사와 아시아나항공, 그 외 판매사들이 공동으로 모객하는 다롄 연합골프 상품이다. 넘버원골프, 착한골프, 가온투어, 올댓골프, 라이온투어, 위더스골프, 골프앤투어, 골프몬, 투어앤골프, 아침투어, 에디스골프, 한진투어, 누리골프, 이안재투어, 다해드림투어, 핀투어, 라온투어, 명가투어, 제나두투어, KST투어, 버디투어, CJ투어, 비전레저 이상 24개 골프전문여행사가 참여한다.

4월19일에는 서교골프클럽에서 18홀을 라운딩하고, 20일은 다롄골프클럽에서 18홀 라운딩을 한다. 다롄골프클럽 라운딩 후 시상식이 열린다. 1등은 미국항공권 1장, 2등은 중국항공권 4장, 3등은 제주항공권 5장을 준다. 참가자 전원에게 프레지던트컵 모자 및 기념품이 지급된다. 숙소는 신도시 홀리데이인호텔 또는 동급호텔에서 묵게 된다. 왕복항공료(유류 및 택스), 호텔, 골프(그린+카트+캐디), 조식 및 석식, 가이드, 전용차량은 포함 사항이고 클럽중식 및 캐디팁, 가이드&기사팁, 싱글차지, 비자 피 등은 별도다. 4월19일 단 1회 출발. 1인 59만9000원.

김하민 여행작가 ufo204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