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팩, 정말 좋을까? 마스크팩에 관한 올바른 상식 Check!
간편하면서 뛰어난 효과를 자랑하는 마스크팩. 스타들의 피부 관리법으로 소개된 ‘1일 1팩’은 큰 열풍을 일으키며 많은 사람들의 피부 관리법으로 선택되고 있다.

‘하루에 하나씩 붙이면 정말 피부가 좋아질까?’ 하는 생각으로 에센스의 성분도, 시트의 재질도 따져보지 않고 무심코 사용하게 되면 피부에 더욱 악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고 올바르게 사용하자.

언제 어디서나 활용하기 좋은 마스크팩에 대한 올바른 상식을 제시한다.

사용 전, 꼼꼼한 기초 관리는 필수!
1일 1팩, 정말 좋을까? 마스크팩에 관한 올바른 상식 Check!
황사와 미세먼지로 피부에 노폐물이 달라붙기 쉬운 환절기에는 마스크팩을 사용하기 전 더욱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마스크팩은 주로 저녁에 사용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이중 세안으로 모공 속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히 씻어내자. 또한 주기적인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가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는 가장 최적의 상태를 만들 것. 이후 토너나 스킨으로 피부 결을 정돈 하여 수분 장벽을 세울 준비를 마치자.

마스크팩 올바른 사용 방법은?
1일 1팩, 정말 좋을까? 마스크팩에 관한 올바른 상식 Check!
마스크팩 사용법에 관하여 얼마나 알고 있는가. 그저 단순히 인기 있는 여러 가지 제품으로 관리하고 있다면 여기를 주목하자. 피부 고민이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마스크팩을 골라 사용하게 되는데 매일 마스크팩을 바꿔 사용하기보다 4주간 한 종류의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가 적응하기 좋으며 기능에 맞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스크팩을 차갑게 사용하기 위해 냉장고에 세워 보관하는 경우가 많다. 쿨링 효과를 위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은 탁월한 선택이지만 마스크팩은 눕혀 보관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세워 놓은 마스크팩은 에센스가 아래로 몰려 시트를 부착했을 때 밀착력이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또한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마스크팩 사용법은 바로 적정 시간을 엄수하는 것. 오래 붙일수록 많은 양의 에센스가 흡수될 것으로 생각하지만 오히려 시트가 마르면서 피부의 수분과 영양을 빼앗아 주름이 만들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Editor’s Pick

1일 1팩, 정말 좋을까? 마스크팩에 관한 올바른 상식 Check!

01 휴웨이 수나리 프리미엄 펩타이드 마스크
펩타이드 콤플렉스 성분이 볼륨을 잃어 푸석해진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유칼립투스에서 얻은 친환경 리오셀 시트가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하여 영양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02 헤라 히아루로닉 마스크 고농축 히아루론산이 보습과 함께 탄력감 넘치는 촉촉한 물공 피부로 가꿔주는 극세사 마스크.

03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울트라 젯 포렉팅 솔루션 숯을 특수 가공하여 만들어진 차콜시트와 산소버블이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출처: 휴웨이, 헤라, 닥터자르트, 한경닷컴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