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귀환' 솔리드, 컴백 후 첫 단독 콘서트 예매 5분만에 전석 매진
‘역시 R&B 전설이었다!’ 솔리드, 컴백 후 첫 단독 콘서트 ‘Into The Light’이 예매 오픈 5분만에 전석 매진됐다.

21년만에 재결합한 솔리드의 단독콘서트 ‘Into the Light’은 지난 22일 오후 2시 오픈하자마자 매진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Into the Light’는 21년 만에 재결합 후 개최하는 솔리드의 첫 번째 단독공연이자, 1996년 콘서트에서 “오늘이 솔리드의 마지막은 아니다”라고 했던 팬들과의 약속을 현실화시키는 뜻 깊은 공연이다.

솔리드의 새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인 단독 콘서트 ‘Into The Light’은 지난 22일 발매한 새 앨범의 노래들은 물론 솔리드의 주옥같은 히트곡들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 될 전망이다.

멤버들은 오랜 시간 동안 기다려준 팬들에게 잠시나마 힐링이 되고 마음의 위로를 전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으며 오는 28일 오후 11시 Mnet에서 솔리드의 재결합과 컴백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로 팬들을 먼저 만난다.

정재윤, 이준, 김조한으로 구성된 솔리드는 1993년부터 1997년까지 활동하며 ‘이 밤의 끝을 잡고’ ‘천생연분’ 등 숱한 히트곡을 낳으며 인기를 구가했다. 또한 4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 약 4백만 장이라는 앨범 판매고를 기록해 전설적인 R&B 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2018년 솔리드의 단독콘서트 ‘Into the Light’는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5월 19, 20일 양일간 개최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사진 최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