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역사인물체험연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역사를 바로 알려주기 위해 2017년부터 한국사가 수능 필수 과목으로 지정되는 등 다양한 노력이 기울여지고 있다.

때로는 딱딱한 위인전보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공연 한 편이 더욱 역사에 관심을 갖게 해 줄 수 있다.

역사인물체험연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는 연극과 놀이(활쏘기, 새총쏘기, 수군훈련, 전쟁놀이 등)를 역사교육과 접목시킨 공연으로 어린이들로 하여금 소년 이순신의 친구가 되어 직접 참여하면서 역사와 위인 이야기에 관심을 갖게 한다.

관객들은 탐험대장과 함께 조선 시대로의 시간여행을 시작으로 골목대장 이순신과 함께하는 전쟁놀이(수군 훈련 및 왜군물리치기 등), 연극 관람, 강강술래 배우기 등 70여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들은 본인 또래의 소년 이순신을 보며 그의 정의로운 행동과 지극한 효성에 감동받고, 이순신과 함께 왜군을 물리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이순신 장군의 유년기 일화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참여형 연극으로 꾸민 ‘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는 어린이들에게 역사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역사 공부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티켓 가격은 전석 3만원. 공연 예매 및 문의는 아이들극장 02-2088-4290.

한경닷컴에서는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 무료 초대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닷컴 네이버 포스트 참조.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