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폭로까지 나와…"전혀 사실 아니다" 주장
사진작가 A씨 성폭행·추행 추가 폭로도 나와
남궁연 미투 폭로 잇따라… 남궁연 "민형사소송 동시 진행"
음악인 남궁연이 미투 폭로가 사실이 아니라며 민형사 소송을 동시에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그에 대한 폭로가 이어졌다.

새로운 폭로자는 4일 SBS TV '8뉴스'를 통해 남궁연이 공연에 필요한 컴퓨터 그래픽 작업을 위해 여성 신체사진이 필요하다며 누드 사진을 지속적으로 보내달라고 했다면서 "권력을 이용해서 노리개로 이용했다는 게 화가 난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28일 자신을 '전통음악을 하는 여성'이라고 밝힌 게시자가 "지난해 남궁연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고발하는 글을 인터넷 게시판에 올렸으며, 이틀 뒤 "남궁연으로부터 1990년대 후반 비슷한 일을 당했다"는 두번째 폭로가, 3일에는 남궁연으로부터 2000년대 초반 성폭행까지 당했다는 또다른 폭로가 나왔다.

이에 대해 남궁연은 변호사를 통해 해당 주장이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하면서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남궁연의 법률대리인 진한수 변호사는 "현재 4건의 폭로가 나왔는데 이중 시간 순서로 첫번째와 세번째는 폭로자가 특정됐고 사실관계도 확인이 돼 수요일께 민사와 형사로 고소를 동시에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 변호사는 "첫번째와 세번째 폭로는 사실무근이며 폭로자도 그같은 사실에 대해 알고 있을 것"이라며 "사실이 아닌 폭로에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오늘 나온 네번째 폭로 역시 사실관계가 다르다"며 "그에 대해서도 곧 입장을 정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진 변호사는 그러나 두번째 폭로에 대해서는 "폭로자가 특정되지 않고 내용도 불분명하다"며 "두번째 폭로도 폭로자와 내용이 특정되면 그에 대해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된 사진작가 A씨로부터 과거 성폭행이나 추행을 당했다는 피해자가 2명 더 나왔다.

이날 MBC 인터뷰에 응한 피해자 2명은 각각 미성년자이던 18살, 16살에 성폭행과 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A씨는 일반인 아마추어 모델을 미소녀 콘셉트로 촬영한 사진 작업으로 온라인에서 유명해졌으며 여러 연예인의 화보도 촬영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