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 뮤지컬의 진수를 맛보자" 탭댄스로 오감 깨우는 '브로드웨이 42번가'
"오디션을 보러 왔어요"

시골 출신의 페기는 뮤지컬 댄서가 되는 게 꿈이다. 불황에 빠진 공연계에서 '프리티 레이디'라는 작품으로 재기하려는 연출가 줄리안마쉬가 진행하는 오디션에 응시하려 하지만 두려움에 주춤거리다 오디션 시간에 늦게 되어 좌절된다.

최고의 스타였지만 이제는 내리막에 들어선 여배우 도로시가 '프리티 레이디'에 주인공으로 캐스팅이 되는데, 이는 사실상 부자 애인인 애브너가 그녀를 출연시키는 대가로 공연에 자신의 돈 10만 달러를 투자하겠다는 조건을 내걸었기 때문이다. 꿈이 좌절된 페기는 극장 밖에서 공연의 3명의 코러스 걸들을 우연히 만나 자신의 끼를 선보이게 된다. 우연히 이것을 목격한 안무가 앤디는 그녀를 코러스 걸로 발탁 한다.

그러나 공연 오픈 이틀 전, 페기는 여주인공 도로시를 넘어뜨렸다는 오해를 받고 해고당한다.
하지만, 다리를 다친 도로시의 역할을 소화할 수 있는 사람은 페기 밖에 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줄리안(연출가)은 그녀를 설득하여 도로시의 배역을 맡긴다. 이틀간 피나는 노력으로 배역을 소화한 페기는 공연을 성공 적으로 치르며 일약 스타가 된다.

세계 뮤지컬의 본 고장 뉴욕과 영국에서 사랑 받아온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제작: CJE&M)의 줄거리다.
"쇼 뮤지컬의 진수를 맛보자" 탭댄스로 오감 깨우는 '브로드웨이 42번가'
8일 오후 신도림동 디큐브아트센터에서 열린 쇼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프레스콜에서는 역대 최고 레벨의 탭댄스와 화려한 군무가 펼쳐졌다.

이날은 주연 배우인 김석훈, 이종혁, 최정원, 전수경, 김경선, 오소연, 전예지, 에녹, 전재홍은 하이라이트 시연을 통해 압도적이고 짜릿한 무대를 선사했다.

전수경은 이날 작품 소개를 하며 "제 인생에 있어서 엄청난 기록을 세운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세 캐릭터를 연기했기 때문이다"라면서 "그래서 제가 아마 '브로드웨이 42번가'에서 최다 캐릭터를 연기하지 않았나 싶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전수경은 끝으로 "이번 시즌에 대해 많은 분들이 업그레이드됐다고 칭찬해 주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이 21년산 '브로드웨이 42번가'를 마음껏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현재 영국 런던에서 공연 중인 버전과 동일한 뉴 버전으로 검증된 제작진과 뉴 캐스트로 구성돼 더욱 압도적으로 짜릿하다.

이번 공연에는 2016년 <브로드웨이 42번가> 뉴 버전의 안무를 맡았던 권오환 안무가를 비롯해 협력연출 박인선, 오리지널 무대 메커니즘을 현대미로 더욱 확장시킨 서숙진 무대디자이너, 버클 리 음대 출신의 최재광 음악감독, 뉴 버전의 수백 벌에 달하는 의상을 세련된 스타일로 변신시킨 김미정 의상디자이너, 그리고 김유선 분장디자이너까지 지난해 의기투합했던 최고의 제작진들이 올해에도 함께 여정을 이어간다.

영상보러가기
http://naver.me/5OhkFx4x

특히 지난 해 한국 초연 20주년 공연에서 국내 최초로 추가된 뉴 버전의 계단 씬(Stair scene) 과 피아노 위에서 펼쳐지는 페기소여의 고난도 솔로 탭이 인상적인 피아노 씬(Piano scene), 3층 높 이의 거대한 분장실 세트에서 선보이는 분장실 씬(Make-up room scene)의 무대를 보완하고, 거 울 씬(Mirror scene)에서는 무대가 반사되어 객석에 비치는 대형 거울장치를 일자평면구도로 전 면 교체해 압도적인 입체감을 표현하는 등 안무, 세트, 조명에 이르기까지 정교함과 완성도를 높여 볼거리를 제공한다.

14년만의 뮤지컬 컴백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줄리안 역의 김석훈은 "뮤지컬 무대는 배우로서 긴 호흡을 필요로 하는 무대라 더욱 설렌다"고 전했고 이종혁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라고 소개했다.
"쇼 뮤지컬의 진수를 맛보자" 탭댄스로 오감 깨우는 '브로드웨이 42번가'
◆ 공연기간 : ~2017년 10월 8일 (일)
◆ 공연장소 : 디큐브아트센터
◆ 공연시간 : 화, 목, 금 8시 | 수 3시 | 토 3시, 7시30분 | 일, 공휴일 2시, 6시30분
** 8/15 광복절 2시 | 10/4 추석 6시30분 | 10/6 대체공휴일 2시
◆ 티켓가격 : VIP석 130,000원 | OP석 110,000원 | R석 110,000원 | S석 80,000원 | A석 60,000원
◆ 러닝타임 : 150분 (인터미션 20분 포함)
◆ 관람연령 : 만 7세 이상 관람 (미취학아동 관람불가)
◆ 예매처 : 인터파크, 하나티켓
◆ 공연문의 : 1588-5212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사진 최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