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난 피부 만드는 트러블, 원인부터 해결까지
외부 자극에 쉽게 예민해지는 피부는 트러블과 각종 피부염을 발생시킬 수 있다.

365일 민감한 피부는 피부 속을 다스리고 자신에게 맞는 스킨케어를 병행해야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다. 피부 베이스는 깨끗하지만 가끔씩 올라오는 트러블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면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는 뷰티템이 필요하다.

특히 요즘은 미세먼지나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상처난 피부는 즉시 진정 케어를 해줘야 한다. 성난 피부를 만드는 원인부터 해결책을 알아보자.

#트러블은 왜 나는 것일까?
화난 피부 만드는 트러블, 원인부터 해결까지
겨울철 차가운 바람을 그대로 맞는 피부는 수분을 빼앗기기 쉽다. 이는 피부가 건조해지게 만들고 피부 장벽이 무너지며 외부 자극에 예민해져 피부가 붉게 되는 안면홍조나 뾰루지처럼 피부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게 된다.

건조한 환경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빼앗긴 피부는 유분과 각질을 발생시키고 이는 모공을 막아 블랙헤드, 여드름 등의 이차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 트러블을 막으려면 건조하지 않도록 충분한 보습효과를 갖춘 제품을 선택해 상처받은 피부를 회복시키도록 해야 한다.

#성난 피부 어떡하지?
화난 피부 만드는 트러블, 원인부터 해결까지
추운 날씨에 실내 온도를 지나치게 높일 경우 습도가 낮아져 피부가 건조해 지기 쉽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적정 습도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다.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

갑작스럽게 트러블이 올라온 경우에는 즉각적인 진정이 필요하다. 트러블 전용 제품을 사용하고 고영양 제품은 삼가는 것이 좋다. 기초 스킨 케어를 할 때에는 저자극 제품으로 여러번 레이어링해서 사용해 줄 것.

또한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보기 싫은 여드름이 올라왔을 때는 마일드한 타입의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여 피부 표면뿐 아니라 속까지 케어해주는 것이 좋다.

[트러블 NO ! 피부 진정 필수템]
화난 피부 만드는 트러블, 원인부터 해결까지
01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 (응급스팟) 피부에 독이 될 수 있는 성분 대신 식물 성분을 사용하여 자극 받은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주는 국소 부위 집중 케어 스팟
02 러쉬 프레쉬 파머시 페이셜 비누 분홍색 칼라민 파우더와 카모마일이 부드러운 클렌징을 돕고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세안 비누
03 스킨79 에그 화이트 더스트 오프 필링 달걀 흰자 성분이 모공 속 노페물을 빼내주고 피부기능 활성화를 도와 팩, 마사지, 각질제거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필링 크림
04 케어존 닥터솔루션 노르데나우 워터 독일의 광천수 노르데나우 워터가 함유돼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정돈 시켜주는 토너 (사진출처: 한경 DB, 아이소이, 러쉬, 스킨79, 케어존)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