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만화로된 '용인 어린이 문화유산 이야기 여행' 책자 발간
경기 용인시는 '용인 어린이 문화유산 이야기 여행' 제하의 책자 1000부를 발간해 관내 200여 곳의 초등학교와 도서관 등에 무료 배포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 책자는 어린이들이 문화재를 쉽게 접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화로 구성했다.

책자는 관내 지정 및 향토문화재 170개 중 각 시대를 대표하는 중요 문화재 25개를 2명의 초등학생이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나 청동기 시대부터 근대까지 시대순으로 탐방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46배판 117쪽 분량으로 돼 있다.

책자에 소개된 주요 문화재는 용인 창리 선돌부터 왕산리 지석묘, 보정동 고분군, 처인성, 정몽주 묘와 충렬서원, 심곡서원과 조광조묘, 이사주당과 유한규의 묘, 덕온공주의 당의와 의복, 이한응 열사 묘소, 장욱진 가옥 등이다.

시는 이 만화책자를 전자책으로도 제작해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시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우리 지역의 문화재를 제대로 알고 애향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화로 보는 문화재 책자를 발간했다”며 “용인의 역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