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전국에 구름이 많고 서울과 경기도, 충남, 전라도를 중심으로 아침까지 눈이 올 전망이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점의 적설량은 서울 1.0cm, 인천 1.5cm, 수원 1.3cm, 충남 서산 1.5cm 등이다. 제주도는 오전 한때 비가 온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간 2∼5cm, 충남, 전라도 1∼3cm다. 예상 강수량은 충남, 전라도, 제주도 5mm 미만이다.

기상청은 "오늘 일부 중부지방과 전라도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오후부터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30일까지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영하 3.7도, 인천 영하 3.1도, 강릉 영하 2.0도, 대전 영하 3.9도, 광주 영하 1.0도, 대구 영하 0.7도, 제주 6.3도 등으로 전날보다 다소 올랐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전날보다 다소 떨어져 서울 0도, 인천 0도, 강릉 3도, 대전 2도, 광주 4도, 대구 4도, 제주 8도 등이다.

기상청은 "내일까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고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달라"고 전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보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