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방지? 이제는 내 두피에 대해 공부할 차례!
사람마다 성격이 천차만별이듯 피부의 타입도 모두 다른 것은 잘 아는 사실이다. 때문에 나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고르는 일은 언제나 중요하게 여겨진다.

하지만 두피 역시 수 많은 타입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쉽게 간과하기도 한다는 것. 지성 두피 혹은 건성 두피 외에도 민감한 두피 등 다양한 두피의 타입을 고려하지 않고 아무 헤어 제품을 사용하며 두피를 방치했다면 이제 자신에게 맞는 헤어 제품을 통해 똑똑한 관리를 시작해보는것은 어떨까.
탈모 방지? 이제는 내 두피에 대해 공부할 차례!
지성 두피&가늘고 약한 모발

지성 두피와 가늘고 약한 모발을 가진 사람은 유수분 컨트롤과 노폐물 관리에 철저해야 한다. 평소 분비되는 피지의 양이 과다하기 때문에 두피에 노폐물이 생기기 쉬우며 이러한 노폐물과 피지가 청결하게 관리되지 않는다면 지루성 두피염으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민감성 두피&손상 모발

잦은 헤어 시술로 인해 거칠고 손상된 모발은 젊은 여성들에게는 흔한 고민거리다. 점점 민감해지는 두피와 함께 볼륨을 잃고 부시시 해지기만 하는 헤어는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 걱정만 된다. 민감한 두피는 헤어 제품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 고영양과 고보습은 물론이거니와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건성 두피&손상 모발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은 언제나 후천적인 요인만이 이유는 아니다. 간지럽고 당기는 건성 피부처럼 두피 역시 건성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건성 두피의 경우는 두피에 각질이 많이 쌓이거나 영양 공급이 꾸준히 이루어 지지 않으면 탈모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그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탈모 방지? 이제는 내 두피에 대해 공부할 차례!
1. 필라소 클린 스캘프 라인 두피의 청결을 유지해줄 뿐 더러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제거하고 두피의 가려움을 덜어준다. 샴푸 사용 후에 나이트토닉으로 지성 두피 부위에 골고루 분사해 부드럽게 두피를 마사지 해준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필라소 볼륨헤어 라인은 민감한 두피에 유수분을 적절히 공급해 두피를 가라 앉히고 라이코펜과 토마토 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하고 거친 모발의 손상을 예방할 수 있게 돕는다.

아쿠아 샴푸와 아쿠아 스캘프 세럼으로 구성 된 필라소 드라이 라인은 두피에 충분한 보습을 공급해 건조한 두피를 관리해주는 제품. 두피에 골고루 거품을 내어 샴푸한 후 타올 드라이를 한 후 스캘프 세럼을 두피에 도포해 가볍게 마사지 해준다면 더욱 좋다.

2. 케라시스 네이처링 리프레싱 라인은 모발 끊어짐을 개선 시키는 효능이 있다. 모발뿐 아니라 두피에 집중 케어가 가능하며 레몬 에센셜 추출물 함유로 깨끗하고 건강한 모발을 만든다.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모발에 적합한 네이처링 수딩 라인은 모발의 수분 함유량을 개선시켜준다. 해조류와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함유되어 촉촉하고 생기있는 머릿결을 만들어 준다.
(사진출처: 에코마인, 케라시스, 한경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