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작가 양성 전문과정인 ‘HK여행작가아카데미’가 제10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해외 취재 및 한국경제신문 여행섹션 ‘여행의 향기’에 기고할 기회를 줍니다. 10기에서는 죽음의 사막 타클라마칸을 비롯해 11개나 되는 사막을 횡단하고 유라시아 대륙과 남극 등을 정복한 남영호 탐험가 겸 사진작가(사진)가 들려주는 생생한 여행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베스트셀러작가인 이병률 시인은 이번에도 감동적인 여행이야기를 풀어놓습니다.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한양대 교수, 일러스트레이터 겸 방송인 밥장 기자출신 셰프 박찬일 작가 등 다양한 직종에 있는 유명 강사들의 강의도 펼쳐집니다.

어머니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난 태원준 작가의 좌충우돌 여행기와 어수웅 문학전문 기자의 글쓰는 비결을 알려주는 강좌도 주목해 주세요.

여행작가에게 필수인 사진촬영 강의도 열립니다. 폭넓은 마니아층을 거느린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박하선 씨가 ‘실크로드에 스며든 아시아인들의 삶’을 주제로 감동적인 사진의 세계를 보여줍니다.

●강의일정 : 12월21일~3월15일(총 12회) ●강의시간 : 매주 수요일 2시간 ●강의장소 : 서울 가톨릭청년회관 다리(홍대입구역 2번 출구) ●수강료 : 65만원(대학생 10% 할인) ●수강신청 : 대표전화(02)548-8051 HK여행작가아카데미 사무국(010-9326-1044) ●홈페이지 :even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