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트러블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꼭 챙겨야 할 아이템
피부 트러블은 많은 이들의 고민 거리 중 하나다.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만들 때 필요한 요소인 깨끗한 피부. 그러나 365일 트러블 없는 피부를 유지하는 것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니다.

트러블의 원인은 천차 만별. 컨디션의 저하, 수분 부족, 자외선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다. 원인이 다양하다면 트러블에 대처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다. 미리 피부 트러블에 대처하고 싶다면 꼭 챙겨야 할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ITEM 1. 자외선 차단으로 트러블 타파
피부 트러블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꼭 챙겨야 할 아이템
햇볕이 강한 여름에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은 365일, 실내에서도 이루어 져야 한다.

자외선 차단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광노화가 진행되는 것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한다. 건조한 계절에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바르기가 부담스럽다면 수분크림처럼 촉촉한 제형에 미백, 주름 개선 기능까지 갖춘 제품을 선택해서 꼼꼼하게 발라 주자.

ITEM 2. 이중 세안으로 깨끗한 클렌징
피부 트러블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꼭 챙겨야 할 아이템
하루 종일 쌓인 각종 먼지와 노폐물,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클렌징 하지 못하면 트러블이 발생하는 건 당연하다.

하나 둘 늘어나는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클렌징에 좀 더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진한 메이크업이 이루어진 날에는 클렌징 밀크처럼 순한 제형으로 가볍게 한 번 닦아낸 후 클렌징 폼으로 이중 세안을 해 주는 것이 좋다.

ITEM 3. 슬리핑 팩으로 수분 공급
피부 트러블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꼭 챙겨야 할 아이템
피부에 수분이 부족할 때도 트러블이 발생하곤 한다. 건조한 계절에는 피부에 원활하게 수분 공급을 하기가 어렵기 마련이다. 충분하게 수분을 공급했다고 해도 건조한 대기 탓에 피부가 금세 메마르기 때문.

이럴 때는 숙면을 취하는 사이 원활하게 영양 공급이 되도록 나이트 케어에 힘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스킨 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줄 나이트 팩을 도포하고 씻어낼 필요 없이 잠들면 간편한 피부 관리의 완성이다.

에디터가 선택한 ITEM
피부 트러블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꼭 챙겨야 할 아이템
01 라미화장품 마귀할멈 붕대 선크림 마이크로젤이 촉촉하게 수분을 머금고 있어 수분크림의 기능도 하는 미백 및 주름 개선 기능성 선크림이다.

02 시슬리 휘또 블랑 라이트닝 클렌징 밀크 가볍고 크리미한 질감이 부드럽게 메이크업과 불순물을 제거해 주는 클렌징 밀크다.

03 크리니크 엑스트라 젠틀 클렌징 폼 쫀쫀한 거품이 연약한 피부의 노폐물을 부드럽게 클렌징 해 준다.

04 랑콤 이드라젠 안티-스트레스 모이스처라이징 오버나이트 세럼 인 마스크 진정 효과의 프렌치 로즈 추출물이 피부를 집중적으로 관리 해 주는 나이트 팩이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시슬리, 크리니크, 랑콤, 한경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