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체지방 쏙쏙-근육 강화 헬스장 운동 도와주는 아이템 4
칼바람에 절로 몸이 수그러드는 겨울이 왔다. 그동안 야외에서 운동했던 이들이 추운 날씨 탓에 실내를 찾는 건 당연한 일.

실내 운동에 적격인 헬스장에 등록했지만 작심삼일에 그치기 일쑤다. 어디서든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한 법. 집에서도 헬스장 못지않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템을 짚어보자.

1. 스트레칭을 도와주는 매트
집에서도 체지방 쏙쏙-근육 강화 헬스장 운동 도와주는 아이템 4
운동하기 전 몸에 열을 내고 근육의 유연성을 올리려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먼저다. 딱딱한 바닥보다는 충격을 흡수해주는 매트가 좋다.

그냥 매트보다는 메모리폼 매트가 스트레칭 도중에 생길 수 있는 충격을 잘 흡수해주기 때문에 뼈와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게 도와준다. 이외 바닥에서 하는 체조 및 운동에도 두루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2. 원하는 부위에 대한 맞춤 운동 영상
집에서도 체지방 쏙쏙-근육 강화 헬스장 운동 도와주는 아이템 4
영상 콘텐츠가 대세인 요즘 영상만 틀면 언제 어디서든지 운동할 수 있으니 따로 헬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전문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

함께 몸을 움직여주는 트레이너는 덤.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 때 영상 속에서 함께하고 격려해주는 트레이너를 보면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절로 들기 마련. 원하는 부위에 대한 운동 영상이 다양하게 있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3. 근육에 텐션을 불어넣는 짐볼
집에서도 체지방 쏙쏙-근육 강화 헬스장 운동 도와주는 아이템 4
짐볼은 코어 운동에 좋다. 짐볼 위에서 균형을 잡기 위해 코어 근육에 텐션을 주기 때문. 또한 잘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을 사용하거나 약한 근육을 강화할 수 있어 오랜 시간 동안 앉아 있는 현대인들의 골반과 허리 근육에 좋은 영향을 준다.

짐볼로 가능한 운동으로는 짐볼에 기대서 하는 스쾃이나 플랭크다. 흔들리는 짐볼 위에서 균형 잡기에 온 신경을 집중하다보면 어느 새 매끈한 몸매를 가질 수 있을 것. 바닥에 누워서 짐볼 위에 다리를 올린 후 엉덩이를 바짝 들어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해주면 힙업에 아주 효과적이다.

4. 코어 강화에 좋은 케틀벨
집에서도 체지방 쏙쏙-근육 강화 헬스장 운동 도와주는 아이템 4
짐볼과 마찬가지로 코어 운동에 좋다. 웨이트 트레이닝에 사용되며 좁은 공간에서도 운동 가능하다. 다만 제대로 된 자세로 스윙을 해야 부상 위험 없이 확실한 운동이 되니 주의할 것.

스윙동작을 하면 자연스럽게 코어에 힘이 들어가 긴장이 되고 하체, 엉덩이, 복근을 단련시켜주며 전신근육을 자극한다. 무게도 다양해 자신의 체력에 맞게 골라 운동할 수 있으며 케틀벨을 들어 올리는 ‘케틀벨 데드리프트’, 케틀벨을 흔드는 ‘케틀벨 스윙’, 케틀벨을 들고 스쾃을 하는 ‘가블릿 스쾃’ 등 다양한 운동이 가능하다.

▸운동과 함께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 체지방 감량 부스터
집에서도 체지방 쏙쏙-근육 강화 헬스장 운동 도와주는 아이템 4
운동 효과를 높이는 아이템으로 여러 가지가 추천된다. 시중에서 구입 가능한 단백질 또는 식이섬유 등 기능성 제품이 그것. 그중에서도 체지방 감량 부스터로 알려진 1 ㈜뉴트리 판도라뷰티 ‘판도라 다이어트’ 는 동남아시아에서 나는 생강과 식물 ‘핑거루트’에서 추출한 ‘판두라틴’ 분말을 주재료로 한다.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며 체지방 분해 및 감소, 억제에도 좋아 이너뷰티까지 함께 챙길 수 있다. 2 한국야쿠르트 ‘슬림핏다이어트가르시니아’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이 체내에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이 쌓이지 않게 해준다. 3 DHC ‘다이어트파워’는 인도에서 쓰인 콜레우스포스콜리뿌리에서 추출한 포스콜린을 주성분으로 하며 체지방 감소를 도와준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한국야쿠르트, DHC, 한경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