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기간 중, 마시면서 지방을 태운다?
여름이 지나고 살찌기 쉬운 계절, 가을이다. 운동량이 줄어드는 것과 동시에 늘어나는 살에 대비해야 할 것.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무수한 방법들과 속설로 인해 어떤 방법이 효과적인지 모른다면 주목하자.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인다’는 다이어트의 기본 규칙이지만 이를 알고도 실행에 옮기기란 매우 어렵다. 무엇보다 다이어트 기간 중 먹는 것에 주의해야 할 것. 음식량을 줄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보다 먹는 것만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음료에 주목해보자.

TOP3. 아메리카노 다이어트
다이어트 기간 중, 마시면서 지방을 태운다?
식사 후 발걸음이 닿는 곳, 카페. 매일 방문하는 곳인 만큼 당 함유가 적은 음료를 마셔보자. 흔히 ‘아메리카노 다이어트’라고 불리는 만큼 아메리카노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커피 속 카페인은 체내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카페인이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수분량을 줄여 몸이 붓는 것을 방지해준다. 칼로리가 없는 만큼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체내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TOP2. 녹차 다이어트
다이어트 기간 중, 마시면서 지방을 태운다?
녹차는 커피와 마찬가지로 몸의 신진대사에 영향을 주는 성분이다. 녹차에 함유된 풍부한 폴리페놀과 카테킨 성분이 에너지 소비를 촉진시켜 체지방 분해를 도와준다.

녹차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 5잔 이상 마시는 것을 추천하며 묽게 우려 마시는 것이 좋다. 다만 녹차에는 커피보다 많은 양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량 섭취하게 되면 가슴 두근거림, 안면홍조 등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TOP1. 다이어트에는 핑거루트
다이어트 기간 중, 마시면서 지방을 태운다?
핑거루트는 체내 지방을 분해해주는 대효적인 성분이다. 운동을 하지 않아도 살이 자연스럽게 감량되는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판두라틴 성분이 기초대사량을 높여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무엇보다 운동할 때 함께 저하될 수 있는 탄력과 수분을 채워주는 기능까지 있어 주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핑거루트가 함유된 차를 마시면 효과적이지만 매번 마시기 번거롭기 때문에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을 권장한다.
다이어트 기간 중, 마시면서 지방을 태운다?
01 DHC ‘녹차추출물 카테킨’
항산화 작용과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추출물 카테킨이 건강한 녹차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02 (주)뉴트리 판도라뷰티 ‘판도라 다이어트’
다이어트와 피부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 핑거루트(판두라틴) 성분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며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까지 케어해준다.
03 어바웃미 ‘화이버 카페’
다이어트 하면서 커피가 생각날 때 마시는 건강한 식이섬유 제품. 커피 대용차인 건강기능식품으로 몸이 가벼워지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DHC, 어바웃미, 한경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