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우먼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다이어트 TIP
장시간 의자에 앉아 움직임 거의 없이 하루 절반 이상을 일터에서 보내는 직장인들. 저염식 도시락을 준비하거나 틈틈이 스쿼트 등 운동 동작으로 몸매를 관리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실천하기란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커리어 우먼을 위한 현실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체중 감량은 많이 움직이고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또한 음식을 먹는 것에 있어서도 포만감을 줄 수 있는 건강식을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할 터.

지금부터 간단한 방법으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커리어 우먼을 위한 다이어트 노하우와 함께 건강을 위한 이너뷰티 아이템을 살펴보자.

> 출퇴근길 ‘파워 워킹’
커리어 우먼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다이어트 TIP
걷는 게 건강에 좋듯 조금이라도 더 움직이도록 노력해보자. 현실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출퇴근길에 하는 파워 워킹. 매일 출퇴근길, 공복 상태에서 10~20분 간 파워 워킹을 하면 근육에 지속적인 긴장감을 줘 처진 살들을 끌어올리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파워 워킹은 보폭을 넓고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것으로 심폐 지구력과 상당한 양의 칼로리를 소모시켜준다. 이 외에도 높은 층이 아닐 경우 계단을 활용하면 신체 밸런스 및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규칙적인 식습관의 중요성
커리어 우먼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다이어트 TIP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끼니를 거르거나 갑작스러운 식단 변화를 주면 오히려 폭식증이 생길 위험이 크다. 더불어 하나의 음식만을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하자.

규칙적인 식습관을 실천하기 위해 점심시간, 염분이 많은 음식 및 육류 위주 식단보다 영양이 풍부한 콩, 생선 등 단백질 위주 식사를 해보자. 장기적으로 체중 감량은 물론 건강을 지키는데도 도움을 준다. 식사 이후에는 당이 많은 음료보다 이를 대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및 차를 마셔 체중을 조절하자.

> ‘이너뷰티’로 가꾸는 슬리밍 몸매
커리어 우먼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다이어트 TIP
먹는 식단 조절과 함께 함께하면 더욱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매일매일 건강한 라인을 유지하기 위해 이너뷰티를 섭취해보자. 특히 다이어트에 시너지를 더하는 슬리밍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무엇보다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체지방을 관리해주기 때문에 음식 섭취와 더불어 함께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점심 이후 하루 한번 섭취로 몸매 관리와 일일 필수 비타민까지 건강함을 섭취해보자.

커리어 우먼, 이제 일하면서 빼자!
커리어 우먼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다이어트 TIP
01 롯데칠성음료 ‘잘빠진 하루 초가을 우엉차’ 우엉을 원료로 한 차 음료로 껍질까지 통째로 우려내 우엉 특유의 깊고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질리지 않고 물처럼 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체중 증가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02 어바웃미 ‘화이버 카페’ 다이어트 하면서 커피가 생각날 때 마시는 건강한 식이섬유 음료. 체중 감량은 물론 평소 과일, 야채 섭취가 부족하고 육류 위주의 식사를 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03 ㈜뉴트리 판도라뷰티 ‘판도라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도와주고 쳐진 피부 탄력까지 채워주는 이너뷰티 아이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핑거루트(판두라틴) 성분이 함유됐으며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 효과를 지닌다.
(사진출처: 롯데칠성음료, ㈜뉴트리 판도라뷰티, 어바웃미, 한경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