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부커상 수상작인 한강의 소설 '채식주의자'가 두 달째 베스트셀러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다.

15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이달 6∼12일 판매량을 집계한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채식주의자'가 1위를 차지했다.

5월 중순 맨부커상 수상과 함께 정상에 오른 이후 8주째다.

다만 '채식주의자' 함께 순위가 급상승했던 2014년작 '소년이 온다'는 지난주 23위에서 27위로, 신작 '흰'은 35위에서 40위로 각각 떨어졌다.

5위권 내에서는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3위)과 기시미 이치로의 '미움받을 용기'(4위)가 서로 자리를 바꿨을 뿐 혜민 스님의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2위), 정유정 소설 '종의 기원'(5위) 등은 제자리를 지켰다.

감정조절 육아법을 담은 정신과 전문의 오은영의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가 일곱 계단 뛰어올라 6위를 기록했다.

'미움받을 용기 2'가 7위로 한 단계 하락한 반면 카피라이터 박웅현의 '다시, 책은 도끼다'는 10위에서 8위로 올라섰다.

온라인서점 예스24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가 2주째 정상을 차지했다.

작가 조정래가 3년 만에 내놓은 장편소설 '풀꽃도 꽃이다' 1·2권이 각각 3·4위로 뛰어올랐다.

'풀꽃도 꽃이다'는 지난주 예약판매 시작과 동시에 10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다음은 교보문고의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채식주의자(한강·창비)
2.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혜민·수오서재)
3.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설민석·휴먼큐브)
4. 미움받을 용기(기시미 이치로·인플루엔셜)
5. 종의 기원(정유정·은행나무)
6.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오은영·코리아닷컴)
7. 미움받을 용기 2(기시미 이치로·인플루엔셜)
8. 다시, 책은 도끼다(박웅현·북하우스)
9. 미 비포 유(조조 모예스·살림)
10. ETS 신토익 공식종합서 LC(ETS·YBM)




(서울연합뉴스) 김계연 기자 dad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