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대비’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 아이템은?
여름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매일 반복하는 스킨케어에 신경 쓸 것.

브라운관 속 스타들처럼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메이크업보다 중요한 것은 스킨케어다. 메이크업은 일시적인 속임수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자. 평소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해 피부를 관리하느냐에 따라 피부 컨디션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피부 고민이 깊어지는 계절 ‘여름’. 트러블 걱정 없이 여름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고가의 에스테틱이나 피부과 방문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스킨케어 노하우를 알아봤다.

여름만 되면 깊어지는 피부 고민, 이유가 뭘까?
‘여름대비’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 아이템은?
잦은 피부 트러블에 푸석거림, 칙칙함 등 각종 피부 고민이 깊어지는 계절 여름. 여름에 피부 고민이 깊어지는 이유는 무척이나 복합적이다. 우선 야외에서는 무더운 날씨와 강하게 내리쬐는 자외선, 미세먼지 등의 유해요인들이 피부를 자극한다.

실내 역시 피부 건강에는 결코 안전하지 않다. 무더운 날씨를 피하고자 에어컨을 작동하다보니 에어컨 바람에 피부가 건조해지기 십상. 건조해진 피부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피지 분비를 촉진하게 되는데, 유분이 메이크업 잔여물 및 외부의 유해요소들과 결합해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게 된다.

여름 피부 고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여름대비’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 아이템은?
여름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진정’과 ‘보습’에 초점을 맞춘 스킨케어 진행이 필요하다. 외출 후 꼼꼼한 세안을 통해 메이크업 잔여물 및 각종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줄 것. 이후 간단한 스킨케어로 보습 및 진정케어를 진행하도록 하자.

간편하면서도 완벽한 보습, 진정케어를 진행할 수 있는 피부홈케어 방법으로는 고농축 앰플 사용이 대표적. 세안 직후 가볍게 물기를 제거한 다음 빨간병처럼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탁월한 고농축 앰플을 적당량 덜어 얼굴 전체에 얇게 발라주자. 미백주름개선에 탁월한 고농축 앰플을 사용하면 더욱 복합적인 스킨케어 진행이 가능하다.
‘여름대비’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 아이템은?
피부가 건조하거나 쉽게 자극받는 예민한 피부라면 메이크업 시 고농축 앰플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파운데이션에 앰플을 3:1 정도의 비율로 적당량 믹스해 사용하자. 트렌디한 내추럴 윤광 피부 표현은 물론 고농축 앰플의 풍부한 영양성분이 피부에 탄탄한 수분막을 구축해 외부 환경으로 인한 피부 자극 완화에 도움을 줄 것이다.

고농축 앰플과 더불어 간편한 여름 스킨케어에 효과적인 아이템으로는 마스크팩이 대표적. 앰플 사용 후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마스크팩을 골라 사용하자. 일주일에 2~3회 이상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여름대비’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 아이템은?
여름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선케어에도 신경 쓰자. 외출 30분 전 본인의 피부타입에 맞는 자외선차단제를 얼굴 및 햇볕에 노출되는 몸 곳곳에 고루 펴 발라주자. 자외선차단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외출 시에도 3~4시간에 한 번씩 자외선차단제를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공들인 메이크업이 자외선차단제로 인해 망가질까봐 걱정된다면 자외선차단 효과가 있는 커버 제품을 이용해 수정 메이크업을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자외선은 야외뿐만 아니라 실내에도 존재하므로 날씨 관계 없이 꾸준히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름에 꼭 챙겨야 할 아이템 BEST 3
‘여름대비’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 아이템은?
01 라미화장품 마귀할멈 빨강앰플(LAMY Cosmetics Witch’s Red Ampoule) 건조해진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외부자극 및 스트레스에 지친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주는 튤립추출물과 황금추출물, 비피다 발효 용해물이 함유돼 보습, 진정에 탁월한 고농축앰플. 더 레드클럽의 수 십 년간의 에스테틱 노하우를 앰플 한 병에 담아낸 에스테틱화장품으로 ‘빨간병’이란 애칭으로 더 유명하다. 유수분밸런스 및 복합적인 피부홈케어를 도와 생기 있는 피부로 거듭나는 데 도움을 준다.
02 SK-2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SK-2 FACIAL TREATMENT MASK) 피테라 성분을 가득 담은 집중 피테라 케어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및 영양을 공급하는 마스크팩. 비타민, 아미노신, 미네랄 등이 풍부한 피테라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 컨디션 회복에 효과적이다.
03 랑콤 UV 엑스퍼트 XL-실드(LANCOME UV Expert XL-Shield) 강력한 자외선 필터가 UVA까지 차단하는 크림 타입 자외선차단제. 촉촉하고 가벼운 에멀전 타입의 텍스처가 산뜻하게 피부에 흡수돼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함으로써 피부 건강을 지켜준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SK-2, 랑콤, 한경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