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동안피부로 돌아가고 싶다면?
30대로 접어들면서 급격히 저하되는 피부 탄력. 상대적으로 건조함이 적은 여름에는 특히 주름 및 탄력 관리에 소홀해지기 쉽다.

무엇보다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 지수가 높은 여름에는 탄력이 감소돼 기미, 주근깨가 발생돼 주름이 깊어지는 노화 현상이 배가된다는 사실. 동안피부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최악의 시기로 주기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이뤄져야 한다.

#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내리자
20대 동안피부로 돌아가고 싶다면?
피부 온도에 따라 피부 컨디션은 급격하게 변화한다. 세안 후 정상적인 유, 수분 컨트롤이 이뤄지는 컨디션에서 피부 온도는 약 30도. 하지만 여름철 뜨거운 햇살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된다면 피부 온도는 급격히 상승한다.

피부가 지속적으로 열에 노출되면 피부 속 콜라겐층이 파괴돼 피부 노화를 앞당길 것. 동안피부를 위해 피부 온도를 내리기 위한 솔루션으로 마스크팩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점이 중요하다.

#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 케어 아이템 사용하기
20대 동안피부로 돌아가고 싶다면?
안티에이징을 위한 첫 걸음으로 먼저 자신의 피부 타입을 파악하는 점이 중요하다. 크게 건성 및 지성 타입으로 나뉠 수 있는 피부 타입. 건성 피부는 계절을 떠나 피부가 건조해 갈라지는 타입으로 리치한 타입의 크림 사용이 필수다.

반대로 지성 타입 피부는 유, 수분 밸런스가 이뤄지지 않으며 모공 속 피지가 잘 쌓여 피부 깊숙이 영양 성분을 부여할 수 있는 에센스 및 이너뷰티 아이템으로 피부 속을 컨트롤하는 점이 중요하다.

안티에이징을 위한 스킨케어란?
20대 동안피부로 돌아가고 싶다면?
안티에이징은 피부 겉뿐만 아니라 속까지 다스리는 점이 중요하다. 바르는 화장품은 피부 속까지의 도달과 흡수가 낮아 지속적으로 발라줘야 한다. 하지만 다양한 영양 성분을 피부 속에 전달하는 장점이 있을 것.

근본적인 피부 트러블을 잡아 20대 피부로 돌아가기 위해서 이너뷰티 아이템 섭취가 동반되어야 한다. 특히 피부 보습과 탄력을 책임지는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섭취로 데일리 케어를 해야 완벽한 안티에이징을 할 수 있다.

피부 노화 케어를 개선해줄 아이템
20대 동안피부로 돌아가고 싶다면?
01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EX’ 천연보습인자가 함유돼 수분강화, 모공수렴 및 주름을 개선해준다.

02 ㈜뉴트리 판도라뷰티 ‘에버콜라겐 타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돼 탄력과 보습을 개선하는 이너뷰티 아이템.

03 미샤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돼 보습, 피지 컨트롤, 피부 결 및 피부 톤 개선 등 효과를 선사한다.

04 CJ제일제당 ‘이너비 아쿠아 리치’ 수분을 함유한 히알우론산 성분이 피부 겉과 속을 빈틈없이 촉촉하게 관리해준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메디힐, 미샤, CJ제일제당, 한경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