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풍요로운 삶을 위한 강좌…HK여행작가아카데미 8기 모집
여행도 하고 돈도 벌고 삶까지 풍요로워지는 강좌가 있습니다.

여행작가 양성 전문과정인 ‘HK여행작가아카데미’가 제8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해외 취재의 기회뿐만 아니라 한국경제신문 여행섹션인 여행의 향기를 통해 여행작가로 등단하게 됩니다.

이번 8기에는 어머니와 함께 세계 여행을 떠난 이야기를 여행기로 낸 태원준 작가가 강
연할 예정입니다. 어머니에 대한 사랑과 여행다니면서 느낀 다양한 에피소드가 맛깔나게 펼쳐집니다.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한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한양대 교수, 아름다운 시어로 독자를 감동시킨 정호승 시인, 중앙아시아는 물론 터키 중국까지 세계도시문화기행을 한 이희수 교수 등 유명강사진의 알찬 여행인문학 강좌는 내삶의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독특한 이력을 지닌 강사들의 강의도 기대하세요. 글 쓰는 요리사로 이름 높은 박찬일 씨의 음식과 여행에 관한 매혹적인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여행작가에게 필수인 사진촬영 강의도 진행됩니다. 남미에 매혹된 열정적인 사진작가 박명화 씨가 감동스런 사진이란 무엇인가를 알려줍니다. 알기 쉬우면서도 실전에 응용할 수 있는 사진 강좌로 명성이 높은 박초월 작가의 사진 강좌도 펼쳐집니다.

어수웅 문학전문 기자는 글쓰는 비결을 알려주며 ‘여행 전문기자 1호’인 조성하 기자는 여행 취재의 생생한 이야기와 노하우를 전합니다.

강의는 6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 홍대입구역 2번 출구에 있는 가톨릭청년회관 다리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총 12회 진행됩니다. 수강료는 65만원이며 대학생에겐 10% 깎아줍니다. 수강 신청은 전화나 홈페이지로 해주세요.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