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처럼 ‘훈남’이 되기 위한 ‘그루밍 백서’
지금보다 더 나은 외모로 거듭나고 싶은 소망은 여성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외모 관리는 여성들의 몫이라 생각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남성들 역시 각종 방법으로 자신을 가꾸기에 여념이 없다.

하지만 외모 관리를 하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호소하는 남성들이 적지 않다. 여성들처럼 짙은 메이크업을 할 수도, 그렇다고 포기할 수도 없는 남성들의 뷰티케어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 것일까.

브라운관 속 스타들처럼 ‘훈남’으로 거듭나기 위해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자연스러움이다. 꾸미지 않은 듯 꾸민 자연스러운 맨즈 뷰티 스타일링 연출법이 궁금하다면 주목하자.

POINT 1 깨끗한 피부
스타들처럼 ‘훈남’이 되기 위한 ‘그루밍 백서’
훈남을 꿈꾼다면 무엇보다 깨끗한 피부 관리에 신경 쓰자. 피부가 환하고 깨끗할 수록 전체적인 호감도 역시 상승하기 때문. 여성들처럼 과한 메이크업으로 피부를 커버하기 보다는 매일 꾸준히 반복하는 스킨케어로 깨끗한 피부 상태가 유지되도록 노력하자.

데일리 스킨케어 루틴이 복잡해질수록 포기하는 속도가 빨라지므로 스킨케어에 필요한 화장품 가짓수는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즉각적으로 흡수돼 탄탄한 보습막 구축 및 유수분 밸런스 조절이 가능한 고농축 앰플과 수분크림, 2개 정도의 화장품으로 스킨케어를 마무리하자.

만약 보다 완벽한 피부를 꿈꾼다면 외출 전 BB크림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커버제품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발라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만들어주자. 이때 본인의 피부톤과 가장 유사한 컬러를 선택해야 인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러운 커버를 기대할 수 있다.

POINT 2 깔끔하게 정돈된 눈썹
스타들처럼 ‘훈남’이 되기 위한 ‘그루밍 백서’
단정하면서도 호감 가는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눈썹 정돈’을 진행해보자. 깔끔하게 정돈된 눈썹은 남자다운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동시에 댄디한 매력을 극대화시켜주기 때문. 브로우샵에 방문해 눈썹 정리를 진행하는 것도 좋지만 몇 가지 준비물만으로도 눈썹을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

가장 먼저 아이브로우 펜슬을 이용해 본인이 연출하고자 하는 눈썹 모양의 가이드라인을 그려주자. 이후 눈썹칼과 족집게 등을 이용해 가이드라인을 벗어난 잔털들을 깔끔하게 제거해주면 된다. 만약 눈썹 중간 중간 비어있는 곳이 있다면 아이브로우 펜슬로 가볍게 공간을 채워주도록 하자.

POINT 3 스타일리시한 헤어스타일
스타들처럼 ‘훈남’이 되기 위한 ‘그루밍 백서’
“여자는 화장발, 남자는 머리발”이라는 말이 있다. 헤어손질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남성의 이미지는 180도 달라질 수 있다. 외출 전 그날의 코디에 맞춰 헤어스타일도 다르게 연출해보도록 하자.

최근 연예인들 사이에서 쉼표컷, 포마드헤어 등 유니크한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조화다. 유행을 쫓기 보다는 본인의 이미지와 잘 어우러지는 헤어스타일을 선택하자. 헤어왁스를 이용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미용실에 다녀온 듯한 다양한 헤어스타일링이 가능해진다.

왁스 사용 시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양 조절’이다. 소량의 왁스를 덜어낸 후 손바닥에 고루 펴 발라주자. 이후 머리카락을 가볍게 털어준다는 느낌으로 왁스를 모발에 발라준 후 스타일을 잡아주면 뭉침 걱정 없이 멋스러운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해질 것이다.
스타들처럼 ‘훈남’이 되기 위한 ‘그루밍 백서’
01 라미화장품 마귀할멈 빨강앰플(LAMY Cosmetics Witch’s Red Ampoule) 건조해진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튤립추출물과 황금추출물, 비피다 발효 용해물이 함유돼 푸석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고농축앰플. 더 레드클럽의 수 십 년간의 에스테틱 노하우를 앰플 한 병에 담아낸 에스테틱화장품이다. 보습은 물론 미백, 주름개선, 유수분밸런스 등 복합적인 피부홈케어를 도와 생기 있는 남자 피부로 가꿔준다.
02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울트라 올인원 크림(innisfree forest for men ultra all-in-one cream) 건조함으로 인한 남자의 피부 고민5가지를 한 번에 케어하는 수분크림. 탄탄한 수분막 구축과 더불어 제주 삼나무, 소나무, 편백나무의 피톤치드 성분이 건조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번들거림 걱정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03 라네즈 옴므 쿨 비비(LANEIGE HOMME COOL BB, SPF25/PA++) 자연스러운 피부톤 보정과 더불어 쿨링감과 수분감을 동시에 부여하는 젤 로션 타입 비비크림. 간편하게 피부톤을 보정할 수 있어 한층 깨끗해 보이는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04 슈에무라 하드 포뮬라 하드 9(shu uemura Hard Formula Hard 9) 뭉침 없이 자연스러운 발색과 견고함으로 남성들이 사용하기 좋은 아이브로우 펜슬. 한올 한올 눈썹을 심듯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어 메이크업에 서툰 남성들이 사용하기 좋다.
05 미쟝센 파워스윙 맥스하드 M9(mise en scene Power Swing Max Hard M9) 나노 왁스 에멀젼에 의한 강력한 연출력으로 손의 움직임에 따라 스타일이 바로 만들어지는 왁스. 장시간 스타일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모발 탄력 부여, 보호막 형성으로 모발이 손상되지 않도록 한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이니스프리, 라네즈, 슈에무라, 미쟝센, 한경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