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이것’으로 건강 챙기자
실내, 외 온도 차가 극심하게 발생되는 여름. 거울 속 모습에서 부쩍 몸에 힘이 없거나 피부가 푸석해지고 칙칙한 자신을 발견했다면 체내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신호다.

특히 체내 에너지가 부족하게 된다면 급격한 노화 현상이 찾아오기 쉽다. 얼굴에 탄력이 떨어지는 미용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떨어져 신체 나이가 높아질 수 있다. 이런 시기일수록 아침에 건강한 한잔이 필요할 것.

면역력 증진, 피부 안티에이징, 몸을 가볍게 만드는 다이어트까지 각 부분에 효과적인 방법과 함께 데일리 케어 아이템을 알아보자.

# 아침에 건강 한잔!
매일 아침 ‘이것’으로 건강 챙기자
충분한 수면을 취했어도 피곤하다면 매일 아침 건강한 한잔으로 케어해보자. 특히 면역력 저하를 지속적으로 방치할 경우 각종 질병으로 전환될 위험이 높으며 만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대표적인 건강 음료로 사람들은 홍삼이 함유된 제품을 찾고 있다. 몸 속에 발생된 염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실제로 효능을 체감하는 이들이 많지 않다. 각종 추출물과 성분이 들어간 이너뷰티 아이템보다 최근 슈퍼푸드로 집중되고 있는 열매 ‘노니’를 섭취해보자.

과거 만병통치약으로 여겨졌던 노니는 주요 성분으로 제로닌과 스코폴레틴이 함유돼 있다. 체내 순환 및 소화 작용을 돕고 고혈압, 암 등 질환에 효과적이며 피부 미용에도 좋은 성분들로 채워져 있다.

# 피부를 위해 매일 아침 ‘콜라겐’ 한잔!
매일 아침 ‘이것’으로 건강 챙기자

시간이 흐르면서 얼굴에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정답은 바로 피부 속 탄력을 책임지는 콜라겐이 파괴되었기 때문. 피부 진피층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콜라겐은 탄력은 물론 촉촉한 피부를 위한 필수 성분이다.

그렇다면 콜라겐층을 파괴하는 주 원인은 무엇일까. 주범은 바로 자외선으로 피부 속 콜라겐층을 무너뜨려 주름을 생성하고 피부가 멜라닌을 생성하게 해 칙칙한 피부로 변화시킨다. 콜라겐을 체내에 흡수하려 돼지 껍데기 등 음식으로 보충하려 하지만 실제로 배출되는 양이 더 많다.

효율적인 콜라겐 흡수를 위해 콜라겐이 함유된 이너뷰티 아이템을 섭취해보자. 바르는 화장품으로 도달할 수 없는 진피층까지 콜라겐 성분을 전달할 수 있다.

# 가벼운 느낌 간직한 몸매 만들기
매일 아침 ‘이것’으로 건강 챙기자
전날 과식과 음주로 엉망이 된 소화기관. 불규칙한 식습관까지 겹치게 되면서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이들이 많다. 여성들의 1년 365일 고민인 다이어트를 해결하기 위한 노하우는 무엇일까.

운동과 식단조절을 통해 체지방을 감량하려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꾸준하게 케어하는 이들은 정작 많지 않아 매번 실패하기 일쑤다. 간편하고도 효율적으로 데일리 다이어트를 하려면 이너뷰티 아이템의 도움을 받아보자.

다이어트 이너뷰티 아이템은 대체로 맛이 없는 제품이 대부분이다. 건강하게 식이섬유를 섭취하면서 맛까지 갖춘 이너뷰티로 매일 아침, 가벼워진 느낌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자.

>> 맞춤형 데일리 이너뷰티 아이템 리스트
매일 아침 ‘이것’으로 건강 챙기자
01 ㈜뉴트리 판도라뷰티 ‘더 퍼스트 올가 노니’ 쿡아일랜드산 순수 100% 노니 착즙 쥬스로 디톡스는 물론 피부 컨디션 케어에 도움을 준다.

02 CJ ‘이너비 아쿠아 뱅크’ 피부 속 보습을 위한 성분인 히알우론산이 함유돼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03 어바웃미 ‘화이버 카페’ 다이어트 하면서 커피가 생각날 때 마시는 건강한 식이섬유 이너뷰티 아이템.

04 ㈜뉴트리 판도라뷰티 ‘에버콜라겐 타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속 보습과 탄력을 채워준다. 알약으로 구성된 ‘에버콜라겐 UV케어’도 준비돼 니즈에 맞게 섭취할 수 있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CJ, 어바웃미, 한경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