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화장품-키엘-이솝 ‘가성비 甲’ 스마트 컨슈머들이 선택한 뷰티아이템은?
최근 화장품 하나도 ‘현명한 소비’를 추구하는 스마트 컨슈머들이 증가하고 있다.

무조건 고가의 브랜드만 고집하는 것이 아닌 히스토리와 성분 등을 꼼꼼하게 따져본 후 가격대비 피부 개선 효과에 따라 제품 구매를 결정하는 스마트 컨슈머들의 소비패턴. 그렇다면 최근 스마트 컨슈머들이 주목하고 있는 화장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합리적인 뷰티 쇼핑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스마트 컨슈머들의 쇼핑 노하우 및 그들이 추천하는 베스트 제품들을 알아봤다.

▶ 스마트 컨슈머들이 화장품을 구입하는 기준은?
라미화장품-키엘-이솝 ‘가성비 甲’ 스마트 컨슈머들이 선택한 뷰티아이템은?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화장품 가짓수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다. ‘화장품 홍수’라 해도 과언이 아닌 요즘 뷰티 업계에서 가격대비 뛰어난 피부개선 효과를 갖고 있는 제품을 고르기란 결코 쉽지 않은 법.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고도 스마트 컨슈머들이 가성비 좋은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는 비결은 ‘성분 체크’다. 화장품이 어떤 성분으로 제작되었는지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전성분을 꼼꼼히 따져봤을 때 안전한 천연성분으로만 구성된 화장품을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스마트 컨슈머들의 핵심 노하우다.

▶ 스마트 컨슈머들이 꼽은 ‘가성비 甲’ 뷰티아이템은?

BEST 1 라미화장품 리얼 라이스페이퍼 이팅 마스크팩(LAMY Cosmetics, REAL 97% RICE PAPER EATING MASK PACK)
라미화장품-키엘-이솝 ‘가성비 甲’ 스마트 컨슈머들이 선택한 뷰티아이템은?
쌀로 제작된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해 ‘쌀팩’, ‘라이스팩’이란 애칭으로 더 유명한 아이템. 시트에 더해진 성분에 따라 강황, 녹차, 흑미 3개 종류로 구분된다. 시트가 쌀로 제작된 만큼 쌀 특유의 미백, 보습, 진정 등 다양한 관리 효과를 피부에 고스라이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여기에 라이스페이퍼의 뛰어난 밀착력 덕분에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가 조여져 탄력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천연성분으로 제작된 마스크팩 시트에 한방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에센스가 더해져 탄력은 물론 보습, 주름개선 등 복합적인 스킨케어를 간편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BEST 2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Kiehl’s Ultra Facial Cream)
라미화장품-키엘-이솝 ‘가성비 甲’ 스마트 컨슈머들이 선택한 뷰티아이템은?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포뮬라가 뛰어난 보습 효과를 부여하는 수분크림. 광물성 오일이 아닌 올리브와 아보카도 성분으로 구성된 식물성 오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질감이 가벼워 성별이나 나이, 피부 타입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밤은 물론 아침에도 세안 후 얼굴과 목에 적당량을 덜어낸 후 고루 펴 발라주자. 가벼운 패팅 마사지를 병행하면 수분크림의 산뜻한 텍스처가 더욱 빠르게 피부에 흡수될 것이다.

BEST 3 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페이셜 토너(Aesop PARSLEY SEED ANTI-OXIDANT FACIAL TONER)
라미화장품-키엘-이솝 ‘가성비 甲’ 스마트 컨슈머들이 선택한 뷰티아이템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 균형을 맞춰주는 데 도움을 주는 부드럽고 상쾌한 토너. 본격적인 수분을 공급하기 전 사용하면 과도한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향균 및 소염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토너 사용 시에는 화장솜을 이용하기보다 손바닥에 적당량을 덜어낸 후 얼굴과 목에 고루 펴 발라주는 것이 좋다. 허브와 플로럴 향이 돋보이는 토너가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키엘, 이솝, 한경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