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2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

대전마케팅공사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
대전마케팅공사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이명완)의 2기 블로그 기자단이 지난 2일 위촉식(사진)을 열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직장인, 교사, 주부, 방송작가 등 대전 시민 20명으로 구성된 블로그 기자단은 하루 방문자가 4000명 이상인 파워 블로거다. 이들은 앞으로 공사 블로그(blog.naver.com/daejeondime)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대전지역에서 열리는 전시, 콘퍼런스, 축제 등 관광·MICE 소식을 전달한다.

中 스와로브스키 포상관광단 제주 방문

제주도 방문 포상관광단 환영만찬
제주도 방문 포상관광단 환영만찬
글로벌 크리스털 브랜드인 스와로브스키의 중국 법인 소속 포상관광단 1000명이 제주를 방문한다. 오는 6월 항공편을 통해 입국하는 스와로브스키 포상관광단은 3일간 제주도에서 머무르며 만찬, 관광, 쇼핑 등을 즐길 예정이다. 제주컨벤션뷰로 관계자는 “이번 포상관광단 방한에선 전체 일정 중 참가자들이 개별적으로 움직이는 자유시간이 많아 쇼핑, 관광 등의 수요가 다른 단체보다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남 창원, 2017년 세계한상대회 유치

2017 세계한상대회 장소 창원컨벤션센터
2017 세계한상대회 장소 창원컨벤션센터
경남 창원시가 세 번째 도전 만에 ‘2017 세계한상대회’ 유치에 성공했다. 세계한상대회는 세계 각지의 재외동포 경제인 1000여명, 국내 기업인 2000여명 등 3000여명이 참여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행사다. 내년 대회는 10월25~27일 창원컨벤션센터(사진)에서 열릴 예정이다. 창원시는 세계한상대회 개최로 재외동포 기업인과 관내 기업인 간 협력을 통한 수출 및 투자 확대는 물론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초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세계한상대회 유치에 성공한 여세를 몰아 2018년 세계 한인경제인대회 유치에도 나서겠다”고 말했다.

서울, 세계 컨시어지협회 총회 유치

서울이 2018년 4월 열리는 제65회 세계 컨시어지 협회(Union of International Les Clefs d’Or) 총회 개최지로 선정됐다. 컨시어지는 호텔에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총괄하는 직원을 가리킨다. 현재 40개국 50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호텔 경력 5년 이상, 컨시어지 경력 최소 3년 이상의 베테랑 호텔리어(레클레도어)가 협회 회원이다. 총회는 2018년 4월5~10일 서울 반포동 JW메리어트 서울에서 열린다.

부산, 삼중수소 과학기술 콘퍼런스 유치

부산시와 국가핵융합연구소가 미래에너지 연료 국제회의인 제12차 삼중수소 과학기술 콘퍼런스를 유치했다. 미래 에너지원인 삼중수소는 현재 실용화 연구가 진행 중인 핵융합 발전에 필요한 연료 가운데 하나다.

삼중수소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기술회의인 이 콘퍼런스는 3년마다 세계 전문가들이 모여 삼중수소의 평화적 이용, 안전, 환경 영향, 핵융합 연료주기 응용기술 등을 논의하는 자리다. 20개국 300여명이 참여하며 2019년 6월3~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이선우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