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닭, ‘서울시 우수 상품 브랜드 어워드’ 수상
4월29일 열린 ‘서울시 우수 상품 브랜드 어워드’에서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이 혁신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700여 개의 업체 중 8개의 업체가 선정되었으며 우수 상품 브랜드로 선정된 기업에는 박원순 서울 시장이 직접 인증서를 수여했다. 해당 어워드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한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의 성장 가능성과 높은 경쟁력을 인증하는 행사이다.

인증 받은 제품은 ‘아임닭 통현미 닭가슴살 큐브’, ‘셀라피 MGF 하이드로겔 마스크’, ‘eco Bubble’, ‘물따로’, ‘iRing’, ‘알록스킨슈즈’, ‘오페라하우스 목걸이’이다. 물티슈, 마스크팩, 스마트폰 악세서리 등 대부분이 생활 소비재인 가운데 먹거리 제품으로 유일하게 닭가슴살이 선정되었다.

아임닭은 2011년 업계 처음으로 닭가슴살 소세지를 출시하며 닭가슴살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원물 형태의 닭가슴살을 큐브, 소세지, 스테이크 등 다양한 맛과 형태로 선보이며 개인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신념 하에 산화방지제, 발색세, 보존료 등 식품첨가물을 넣지 않고 저온 스팀 공법을 이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육질을 만든다. 원재료 선별부터 가공,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식품 위생법을 철저히 준수한다.

제품은 한번도 얼리지 않은 100% 국내산 냉장육에 청양고추, 통후추, 마늘 등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한다. 마늘의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인 chef made 닭가슴살 리얼갈릭맛과 자연 그대로 참숯의 풍미가 느껴지는 닭가슴살 부드러운 훈제는 현재 품절 상태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맛있고 건강하다는 것을 고객이 먼저 알아보시고 재 구매율이 높아지면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즌을 맞아 제품이 공급되기 무섭게 팔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혁신 브랜드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제품 차별화로 닭가슴살 시장을 선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출처: 서울산업진흥원)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